KT, 앱스토어 정책설명회 개최
2009-09-24 18:29
이경수 KT 컨버전스와이브로사업본부장이 24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SHOW 앱스토어 사업 정책설명회’의 시작을 알리는 개회사를 하고 있다. |
KT는 24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파워블로거, 일반인 등 1000여명을 대상으로 ‘쇼(SHOW) 앱스토어 사업 정책설명회’를 열고 사업정책 및 개발지원 환경 소개와 함께 오픈마켓을 통한 국내 모바일 데이터 사업발전의 의지를 밝혔다.
오는 11월에 오픈하게 될 KT의 쇼 앱스토어는 사용자와 개발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오픈마켓 환경을 만들기 위해 사용자의 편의성과 경제성, 개발자의 수익성과 개발용이성 확보를 최우선으로 삼았다.
특히 저렴한 데이터 정액제뿐만 아니라 와이파이(WiFi)를 이용한 무료 다운로드로 콘텐츠,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시 요금부담을 덜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윈도우모바일, 안드로이드 등 개방화된 운영체제(OS) 기반 스마트폰 비중 확대와 표준화된 플랫폼 채택으로 개발자들의 개발비용 부담을 경감하고 글로벌 판매의 기회까지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철 KT 컨버전스와이브로사업본부 상무는 “쇼 앱스토어는 소비자의 데이터 요금부담 해소와 함께 개발자의 판매부담을 최소화하고 실질적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쳐 소비자와 개발자 모두가 만족하는 진정한 오픈마켓 에코시스템을 만들 것이며 향후 다양한 스크린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