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운전자를 위한 필수 아이템
최근 여성 운전자 수가 증가하면서 여성 운전자를 위한 자동차 관련 제품 및 편의장치도 늘어나고 있다.
햇빛 노출을 싫어하는 여성 운전자를 위한 틴팅(선팅), 주차를 도와주는 주차 보조 시스템, 하이힐 대신하는 드라이빙 슈즈, 차량용 화장품 냉장고, 위험 알림 리모컨 등 여성 운전자를 겨냥한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 피부관리에 민감한 여성들을 위한 제품
자동차 틴팅(선팅)만으로도 뜨거운 여름철 햇빛으로부터 운전자의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자동차 윈도우필름 판매업체인 썬가드코리아는 최근 틴팅(선팅) 색이 밝으면서도 열차단율이 좋은 자동차 필름 썬가드 다이아몬드를 출시했다.
미니짱 차량용 화장품 냉장고. |
미니짱 화장품 냉장고는 차량용 시가잭으로 작동하며, 콤팩트한 크기에 손잡이가 있어 휴대도 간편하다.
△ 여성 운전자를 위한 주차 도우미 제품
이노트레이드의 룸미러형 후방경보기. |
운전이 서툰 여성 운전자를 위해 언덕길 미끄럼을 방지하는 오토홀드(auto hold) 제품도 나와 있다. 외장형 제품인 오토홀드는 운전자가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어도 차가 뒤로 밀리지 않도록 도와준다.
△ 범죄 방지 위한 안전장치
기아차 쎄라토는 여성 운전자가 지하 주차장이나 한적한 곳에서의 범죄를 막기 위한 ‘위험알림 리모컨’ 기능을 장착했다. 운전자가 리모컨 키를 누르면 경적소리가 3분 동안 울리고 비상등이 계속해서 켜지게 된다.
주차시 적어놓는 전화번호를 통해 발생하는 스팸 및 범죄를 방지하기 위한 ‘안심주차서비스’도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차시 운전자의 전화번호 대신 ARS 대표번호를 통해 운전자와 연결해줘 개인정보 노출을 막을 수 있다.
△ 여성 운전자를 겨냥한 이색 제품
드라이빙 슈즈. |
밑창이 가죽이나 고무로 만들어져 부드럽고, 굽이 없어 유연성이 좋으며, 착용감이 뛰어나다.
또 금호타이어는 여성 운전자를 겨냥해 세계 최초로 향기 나는 타이어 ‘엑스타 DX 아로마’를 내놨다.
△ 자동차 자가 점검 제품
스마트플랫폼즈는 손쉽게 차량 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휴대용 유카시스템을 개발했다. 이 단말기를 차량에 장착하면 내비게이션, 인터넷을 통해 자동차 이상 유무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여성 운전자들에 유용하다.
씨트론 타이어센서. |
아주경제= 김형욱 기자 nero@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