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가장 높은 장학금 수혜율 자랑

2009-07-16 10:25
7월 28일까지 10개학과 512명 신․편입생 모집

   
 ▲ 이병화 총장과 세종사이버대 학생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이병화)는 오는 7월 28일(화)까지 2009학년도 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부(과)는 부동산경영학부, 경영학부, 사회복지학부, 호텔관광경영학과, 상담심리학과, 실용영어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게임․3D애니메이션학과, 유비쿼터스컴퓨팅학과, 정보보호시스템학과이며, 모집인원은 정원 내 일반전형 516명이다.
 
특히 이번 입시에서는 특별히 신입 지원자 중 직장인, 개인사업자, 전업주부, 농어촌거주자, 인문계․실업계고고 출신, 전문대학출신자, 만 55세 이상자는 수업료 2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전형에 있어 학업계획서(80%) 및 논술고사(20%)를 전형요소로 반영하며, 지원자들은 인터넷 원서접수 시 온라인상에서 시험에 응시하면 된다. 전형별 또는 모집학과(전공)별 복수지원이 가능하며, 수능성적 및 학교생활기록부 성적은 반영하지 않는다.

장학혜택이 대폭 확대된 2009년 2학기 입시는 소외계층을 위한 장학혜택도 다양해졌다. 장애인은 수업료의 20~50%, 다문화가정 및 기초생활수급자는 30~100%, 외국인은 50%의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세종사이버대는 한마음장학(부부, 직계가족 및 형제자매 동시 등록 시), 동문장학(본교 졸업생과 직계가족)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시행하여 국내 사이버대 중 가장 높은 장학금 수혜율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추천인 포상제도를 시행, 본교에 등록을 완료한 지원자를 추천한 재학생(졸업생 포함)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선물할 예정이다.

아주경제= 이형구 기자 scaler@ajnews.co.kr
(아주경제=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