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취업과 안전은 '현대해상'이 지킨다

2009-03-25 14:21

현대해상이 25일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생에게 취업을 위한 이미지메이킹과 안전사고예방을 주제로 '하이카 여성운전자교실'을 개최했다.

현대해상의 이미지메이킹 전문강사가 진행한 이번 교육에서 단정한 옷차림, 자신감 있는 말투,자연스로운 미소 등이 취업성공을 위한 이미지메이킹의 핵심요소로 소개됐다.

깔끔한 단색톤의 정장차림, 깔끔한 피부 화장에 핑크나 오렌지 톤의 색조 메이크업이 적당하고, 평소에 거울을 보며 자연스러운 미소를 연습하는 것도 좋다.

이번 '하이카 여성운전자교실'에서는 여성의 안전교육도 실시됐다.

늦은 시간 귀가 요령, 보험사기 대처법 등 최근 크게 위협받고 있는 여성 안전을 위한 구체적 대응방법이 소개됐다.

현대해상은 또한 손해보험사의 특성을 살려 여성운전자들이 어려워하는 좁은 공간에서의 주차요령도 교육했다.

전문 강사가 후면, 전면, 평행 주차 등 상황별 주차 공식을 교육하고 교육생 전원이 야외주차장에서 직접 주차실습을 하며 상황별 주차 요령을 숙지했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현대해상 CS추진부 구은양 팀장은 “여대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맞춤 교육을 실시했으며, 특히 취업을 앞둔 여대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해상은 국내 손보업계에서 유일하게 1997년부터  여성운전자 전문 교육 프로그램인 ‘하이카 여성운전자 교실’개최해오고 있다. 

강소영 기자 haojizhe@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