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반크, '미니외교관' 아이디어 공모전 공동 개최

2008-10-08 09:59
= 우리땅, 우리문화, 우리역사 세 테마로 대한민국을 알릴 아이디어 공모 = 참여자 중 300명 추첨, 도토리와 미니외교관 경품세트 증정.

   
 
미니 외교관 홈페이지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운영하는 싸이월 사이좋은 세상과 사이버외교 사절단 반크(VANK 단장 박기태)가 손잡고 우리나라 역사 알리기에 나섰다.

싸이월드는 8일 반크와 공동으로 우리 땅, 우리 문화, 우리 역사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나도 미니 외교관’(사진)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대한민국 홍보 프로젝트로 독도, 동해 표기 문제 등이 제기된 최근 상황에 대응해, 우리나라 문화와 역사를 60억 세계인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참신한 방법을 찾기 위한 것이 목적이다.
 
공모전은 총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행사 기간 중 우리 땅, 우리 역사, 우리 문화 각 세 가지 주제에 맞춰 싸이월드에 마련된 반크의 타운홈피 (town.cyworld.com/prkorea) 공모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싸이월드는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회원 중 300명을 추첨해 영문으로 된 독도표기 세계지도와 한국지도, 금속활자, 이순신 엽서 등이 들어있는 ‘한국미니외교관’ 경품세트와 도토리 10개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24일 진행될 예정이다.

박용준 기자 sasori@ajnews.co.kr
< '아주경제' (ajnews.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