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에어, 파시 꾸우시스토 신규 아시아 지역 총괄 부사장 선임

2024-10-10 09:42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유럽 항공사 핀에어는 파시 꾸우시스토(Pasi Kuusisto)를 신규 아시아 지역 총괄 부사장으로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파시 꾸우시스토 신규 아시아 지역 총괄 부사장은 2025년 초까지 미국 댈러스에서 근무한 후 일본 도쿄로 근무지를 옮길 예정이다.

    파시 꾸우시스토는 15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항공 업계 전문가로, 핀에어 미국 지사장으로 근무하며 아메리칸 항공, 영국 항공 등과의 대서양 횡단 제휴를 맺어 유럽과 북미를 오가는 승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항공편을 제공하는데 기여했다.

  • 글자크기 설정

비즈니스 역량과 성공 경험 기반으로 아시아 시장 경쟁력 강화 목표

파시 꾸우시스토
파시 꾸우시스토 신규 아시아 총괄 부사장[사진=핀에어]

유럽 항공사 핀에어는 파시 꾸우시스토(Pasi Kuusisto)를 신규 아시아 지역 총괄 부사장으로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 

파시 꾸우시스토 신규 아시아 지역 총괄 부사장은 2025년 초까지 미국 댈러스에서 근무한 후 일본 도쿄로 근무지를 옮길 예정이다.
 
파시 꾸우시스토는 15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항공 업계 전문가로, 핀에어 미국 지사장으로 근무하며 아메리칸 항공, 영국 항공 등과의 대서양 횡단 제휴를 맺어 유럽과 북미를 오가는 승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항공편을 제공하는데 기여했다. 

이 외에도 핀에어에서 △수익 관리 △가격 전략 수립 △글로벌 세일즈 관리 등의 업무에서 실무 경험과 전문성을 쌓았다.
 
이와 더불어 지난 11년을 해외에서 근무하며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갖춘 점, 기업 출장 전담 여행사(Travel Management Company, TMC),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Online Travel Agency, OTA) 등과 협업하며 업계 네트워크를 구축한 점 등이 이번 선임 배경으로 꼽힌다.
 
파시 꾸우시스토 신규 아시아 지역 총괄 부사장은 "핀에어 비즈니스 모델에 있어 핵심인 아시아 지역의 총괄 부사장을 맡게 돼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미국 시장의 성장을 이끈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에서 핀에어가 유럽 대표 항공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핀에어는 오는 24일까지 유럽 24개 노선에 대한 항공권을 핀에어 공식 홈페이지와 여행사에서 특가로 판매한다. 

여행 기간은 내년 3월 31일까지며, 이탈리아 로마와 밀라노, 영국 런던으로 향하는 항공권은 최저 80만 원대부터 시작한다. 위탁 수하물 미포함으로 더 저렴한 가격의 라이트(Light) 항공권은 핀에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단독 판매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