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업은 인천관광에 관심있는 ‘인천관광체험단’이 지역의 관광상품을 체험한 후 개인 SNS 후기 공유를 통해 기업 및 관광상품 홍보에 참여하는 바이럴마케팅 방식으로 진행된다.
체험 상품은 지난 4월 기업공모를 통해 선정된 인천 관광기업 20개사의 26개 프로그램으로, △숙박·시설형 △체험 콘텐츠형 △투어형 △기타(미식, 어플리케이션, 지역특화) 4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체험전에는 캠핑과 요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패키지와 패들보드 원데이클래스, 강화도에서 즐길 수 있는 막걸리, 화문석 및 약쑥 체험, DMZ와 연평도 안보 투어 등 친구, 연인에서부터 가족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연령과 구성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돼 있다.
인천관광공사 김민혜 관광산업실장은 “이번 체험전에 SNS 홍보 역량을 갖춘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인천 관광상품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후기 공유를 통한 인천관광 홍보와 기업들이 체험단 피드백을 통해 품질개선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관광체험단의 모집과 운영은 오는 10월까지 모두 3번의 시즌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시즌 1은 6월까지, 시즌 2는 7월~8월, 시즌 3은 9월~10월 중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