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이거레알' 디저트 6년 만에 재출시..."디저트 라인업 강화"

2024-04-04 11:08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모델이 CU가 출시한 다양한 디저트 제품들을 들어보이고 있다.

    실제 CU의 지난달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 신장률은 전월 대비 15.2%, 전년(1~3월) 동기 대비 22.3%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다.

    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장은 "자사는 연세우유 크림빵, 이웃집 통통이 약과 등 차별화된 메뉴와 뛰어난 품질의 상품으로 편의점 디저트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CU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모델이 CU가 출시한 다양한 디저트 제품들을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CU]

CU가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디저트 라인업을 대폭 넓히며 ‘디저트 명가’ 이미지 굳히기에 나섰다.

CU는 4월 프로모션 테마를 ‘디저트 블라썸’으로 잡고 냉장 디저트를 차별화 상품 전략 카테고리로 내세운다고 4일 밝혔다.
우선 2018년 편의점 디저트 시장을 강타했던 ‘ㅇㄱㄹㅇ ㅂㅂㅂㄱ(이거레알 반박불가)’ 디저트 케이크 시리즈를 6년 만에 재출시한다.

해당 상품은 기억에 남는 네이밍과 뛰어난 가성비로 극찬을 받으며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단숨에 돌파했다. 당시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을 3배 이상(210.6%) 끌어올리는 히트상품이기도 했다. CU는 오는 10일 상품명은 물론 그때 그 맛과 중량까지 그대로 구현한 이거레알 디저트 시리즈를 출시한다.

프리미엄 냉장디저트 시리즈 라인업도 한층 강화한다.

CJ제일제당과 협업해 지난달 ‘비비고 빵교자’와 ‘맛밤 알밤 크림빵’을 출시한 데 이어 백설의 양념장과 햇반의 밥알을 활용한 ‘백설 단짠 불고기 밀빵’과 ‘햇반 밥알 크림빵(2종, 3400원)’을 10일까지 추가로 선보인다.

저당 디저트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라라스윗도 저당 크림롤 신상품 ‘저당 말차롤’, ‘저당 쿠키앤크림롤’을 4월 중으로 선보인다. 동물성 크림 비율을 30% 이상 높여 진한 크림 맛을 구현하면서도, 당류는 유사 생크림롤 상품 대비 10분의 1 수준인 2g으로 낮췄다.

CU는 디저트 라인업 강화를 통해 ‘디저트 맛집’ 이미지를 공고히 하는 동시에 관련 매출을 크게 끌어올리겠다는 복안이다. 실제 CU의 지난달 디저트 카테고리 매출 신장률은 전월 대비 15.2%, 전년(1~3월) 동기 대비 22.3%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했다.

조준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장은 “자사는 연세우유 크림빵, 이웃집 통통이 약과 등 차별화된 메뉴와 뛰어난 품질의 상품으로 편의점 디저트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CU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