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25 APEC 경주 유치 손님맞이 캠페인 본격 전개

2024-03-13 15:22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북 경주시가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될 2025년 제32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 회의의 성공적 유치와 개최 도시에 걸맞은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선진 시민의식 및 손님맞이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경주시는 지난 12일 시청 알천홀에서 APEC경주유치추진단장을 맡고 있는 김성학 부시장 주재로 실‧국‧사업소별 전 부서가 참여한 가운데, 2025 APEC 정상 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선진 시민의식 및 손님맞이 캠페인 실천보고회'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실천보고회는 APEC 정상 회의 성공 유치 의지를 재결집하고 개최 도시 시민의 준비된 모습을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부서별 성격에 부합하는 캠페인 실천 과제 78개를 발굴하고 이에 대한 계획 보고와 구체적 실천을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 글자크기 설정

전 부서 참여 선진 시민의식 및 손님맞이 캠페인 실천보고회 가져

APEC 개최 도시 경쟁력 제고…지속 가능한 글로벌관광도시 구축

선진 시민의식 및 손님맞이 캠페인 실천보고회 후 참석자들이 APEC 정상 회의 경주 유치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사진경주시
경주시가 12일 선진 시민의식 및 손님맞이 캠페인 실천보고회 후 참석자들이 APEC 정상 회의 경주 유치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사진=경주시]
경북 경주시가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될 2025년 제32차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 회의의 성공적 유치와 개최 도시에 걸맞은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선진 시민의식 및 손님맞이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경주시는 지난 12일 시청 알천홀에서 APEC경주유치추진단장을 맡고 있는 김성학 부시장 주재로 실‧국‧사업소별 전 부서가 참여한 가운데, 2025 APEC 정상 회의 경주 유치를 위한 ‘선진 시민의식 및 손님맞이 캠페인 실천보고회’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실천보고회는 APEC 정상 회의 성공 유치 의지를 재결집하고 개최 도시 시민의 준비된 모습을 대내외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부서별 성격에 부합하는 캠페인 실천 과제 78개를 발굴하고 이에 대한 계획 보고와 구체적 실천을 위한 논의가 이뤄졌다.
 
주요 과제로는 온 시민이 함께하는 캠페인을 목표로 칭찬하기, 주인 의식 갖기, 공익 우선, 배려하기 등 선진 시민의식 4대 과제를 통해 글로벌 시민의식 선진화 운동을 전개하고, 법과 질서가 바로선 세계 일류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서 생활환경, 교통, 행락질서 등 3대 기초 질서 지키기를 추진한다.
 
또 친절, 청결, 신용, 안전 등 관광선진화 4대 실천 과제를 통해 경주를 찾는 방문객에게 바가지 요금과 호객 행위 없는 친절하고 깨끗한 손님맞이 준비 태세를 확립함으로써 개최 도시로서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글로벌 관광 도시를 구축하는데 빈틈없이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무엇보다 유관 기관과 민간단체와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핵심 실천 과제 외에도 청렴, 탄소 중립, 물가 안정, 고향사랑기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시민 현장 캠페인과 시민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유치 공감대 확산에 전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김성학 경주시 부시장은 “세계적인 도시가 되기 위해서는 시민의식 또한 세계적이여야 한다”며, “이번 캠페인은 APEC 정상 회의 유치를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선진 시민의식과 손님맞이 준비를 통해 시민이 만들어가는 지속 가능한 관광문화 정착의 터닝포인트로 적극 활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