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과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지난해 11월 16일부터 12월 25일 트립닷컴 플랫폼에서 ‘대구 관광 특별 기획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기간 대구시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9300여명을 기록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호텔 상품뿐 아니라 항공권과 체험 액티비티까지 다양한 상품이 소개됐다.
특히 중국 본토와 대만 등 중화권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이번 프로모션 진행 결과, 캠페인 페이지뷰 2900만건을 기록했다. 트립닷컴은 프로모션 페이지 구축은 물론, 배너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을 통해 노출을 대폭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
관련기사
트립닷컴은 이번 캠페인에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에서 운영하는 ‘대구트립’ 앱을 플랫폼에 연동해 소개하고 함께 노출시키면서 지역과 지자체 앱을 동시에 홍보하는 윈윈 전략을 펼쳤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글로벌 여행 플랫폼인 트립닷컴 그룹과의 협력을 통해 이번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민관협력 사업을 통해 대구 관광업계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에디슨 첸(Edison Chen) 트립닷컴 그룹 글로벌 마케팅·정부 관계 총괄 부사장은 "이번 프로모션의 경우, 해외 여행객들이 주로 방문하는 주요 관광지가 아닌 새로운 지역 관광지를 해외에 소개했다는데 의미가 크다”면서 “트립닷컴은 글로벌 여행사의 강점을 살려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캠페인을 통해 해외 여행객들에게 한국의 매력을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