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추석 물가 잡기 온·오프라인 농특산물 할인 행사 열어

2023-09-05 14:49
  • 글자크기 설정

온라인, '사이소' 최대 25%, 제휴몰 최대 20% 할인 쿠폰 발행

오프라인, 바로마켓 경상북도점, 추석 명절 특판전 등 최대 30% 할인 판매

추석 특별 판매전 포스터 사진경상북도
추석 농특산물 특별 판매전 포스터 [사진=경상북도]
경북도는 추석을 앞두고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의 특판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최근 집중 호우와 폭염, 태풍 등 이상기후로 채소·과일 등 농산물 가격이 상승하고 농특산물 극성수기인 추석이 다가옴에 따라 제수 용품, 명절 성수품의 물가 안정과 농특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다양한 할인 행사와 직거래 행사를 열기로 했다.
 
우선, 온라인 행사로 경북 고향장터 ‘사이소’에서는 오는 9월 30일까지 한가위 선물 세트 특별기획전을 통해 구매 금액별 최대 25%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제휴몰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SSG닷컴을 통해서도 한가위 기획전과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특히, 9월에 신규로 협업하는 G마켓에서는 9월 4~10일까지 선물 세트, 차례 음식 등 고품질 농특산물에 대해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9월 11~30일까지는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9월 22일에는 NS홈쇼핑에서 경북도 대표 과일인 ‘사과’ 특별 생방송을 편성하고 네이버 팔도유람(18일), 현대몰(19~20일) 채널을 통해서도 샤인머스캣, 사과, 배, 곶감 등 다양한 농특산물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사이소 추석 행사 포스터 사진경상북도
사이소 추석 행사 포스터 [사진=경상북도]
오프라인 행사는 대도시 소비자 대상 정례 직거래 장터로 자리를 잡고 있는 바로마켓 경상북도점(대구 북구 소재)에서 제수용 농산물 할인 판매, 축산물 특판 행사를 매주 개최한다.
 
9월 21~24일까지는 경주실내체육관 앞 타임캡슐 광장에서 추석맞이 경북 큰장터를 운영하고, 22~24일까지는 포항 철길숲에서 경북 우수한우 농특산물장터를 개장한다.
 
26일에는 경북도청 가온마당에서 도청 직원 및 인근 주민을 대상으로 추석 특별판매전이 열려 명절 선물 세트와 제수 용품을 30~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3만원,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사은품도 증정한다.
 
아울러, 경북도는 타 도시에서 주최하는 직거래장터에 참여해 경북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판매할 계획이다.
 
9월 11~13일까지는 서울광장에서 개최되는 추석 농수특산물장터에 참가하고, 22~24일까지는 대구 두류정수사업소에서 개최되는 추석맞이 대구·경북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에 참가한다.
 
김주령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코로나19가 4급 감염병으로 전환되어 진정한 엔데믹 시대에 처음 맞는 추석이다”라며, “경북에서 생산한 고품질 농특산물을 생산자 직거래를 통해 제공할 수 있게 함으로써 추석을 맞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