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보고회는 권익현 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0개 공약사항 추진실적과 178개 주요투자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 및 대책을 논의했다.
특히 민선8기 5대 비전인 △글로벌 휴양관광도시 △더 나은 농촌, 건강한 자족도시 △친환경 미래산업 선도도시 △사람중심의 살고싶은 도시 △도약의 땅, 새만금 배후도시 조성 등을 위한 차별화된 전략을 발굴하기 위해 서로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익현 군수는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민선8기 공약사항과 주요투자사업이 월활하게 추진돼 그 효과를 군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속도감 있게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올 하반기 청년 행정인턴 15명 선발
근무기간은 오는 2023년 7월 3일부터 28일까지 4주간으로, 공고일 전 부안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18~29세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이달 16일까지 부안군청 3층 미래전략담당관 일자리경제팀에서 접수를 받고, 오는 6월 23일 공개 전산추첨을 통해 선발된다.
부안 청년행정인턴 사업은 군청과 사업소, 읍면 등에서 행정업무보조를 수행하면서 공공기관 직무체험을 하게 되며, 선발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공개 전산추첨 방식으로 선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