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경자청, 국비 5억3천만원 확보… 입주기업 역량 강화 지원

2023-03-14 15:47
  • 글자크기 설정

2023년 혁신생태계 조성사업 추가 선정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인 ‘2023년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5.3억원을 지원받는다. [사진=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인 ‘2023년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에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과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선정되어 국비 5.3억원을 지원받는다고 기획행정실 김영미 유치홍보과장이 밝혔다.
 
이는 경북자동차임베디드연구원이 주관하고,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 참여하는 ‘2023년 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이 최종 선정되어, 오는 3월 15일 산자부(전담 기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와 협약을 체결한다.
 
이 사업은 2023년 3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22개월간 진행되며, 국비 530백만원, 지방비 160백만원, 민간 70백만원으로 총사업비는 760백만원이다.
 
작년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에 포항테크노파크(주관기관)가 선정되어 사업을 추진(’22년 ~ ’23년)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추가 선정(’23년 ~ ’24년)됨으로써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의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은 산자부에서 공모하는 사업으로서 경제자유구역 내 ‘혁신클러스터 기반조성 및 입주기업 역량 강화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산학연 클러스터 정책개발 연구회, 동업종‧이업종 교류회 등 클러스터 기반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또한, 규제 특례 지원, 마케팅 지원, 투자유치 지원 등을 통해 입주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하고, 인증 지원, 제품 디자인 개선 등 기술적인 지원을 통해 입주기업의 역량 강화를 돕는다.
 
또한, 기업수요에 맞춤화된 특화 교육 제공 및 종합 기술지원, 사업화, 수출 지원 등의 종합적인 패키지 지원을 통해 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경제자유구역의 혁신생태계를 체계적으로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우리청은 경제자유구역 내에 기업 유치 및 산업 집적화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하는 기관으로서, 선정된 기관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혁신생태계 조성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해서 기업하기 좋고 투자하기 좋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