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코로나19 대응 유공 의료기관 표창 전수

2023-01-09 15:20
  • 글자크기 설정

비전의원, 예일산부인과의원, 안중산부인과의원

'코로나19 대응 유공 의료기관 장관 표창 및 도지사 표창' 전수

2023년도 식단감수위원회 제1회 회의 개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코로나19 상황 속 방역 현장에서 시민의 건강을 위해 헌신한 3개 의료기관에 ‘코로나19 대응 유공 의료기관 장관 표창 및 도지사 표창’을 전수했다고 9일 밝혔다.
 
수상 대상자는 비전의원 조병욱 원장, 안중산부인과의원 라명재 원장, 예일산부인과의원 이원종 원장이다.
 
이들은 3년간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상황 속 최일선 의료현장에서 의료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감염병 확산 방지에 앞장섰다.
 
조병욱 원장(비전의원)은 주말․휴일에 쉬지 않고, 코로나19 예방접종과 진단검사, 호흡기 유증상자 및 확진자 진료를 실시함으로써 시민들이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 헌신했다.
 
라명재 원장(안중산부인과)과 이원종 원장(예일산부인과)은 코로나19 확진 산모가 분만기관을 찾지 못해 수백㎞ 떨어진 타 지역까지 이송되었다는 소식을 접한 뒤 코로나19 확진 산모의 분만에 동참해 확진 산모가 진료받던 병원에서 안전하게 분만을 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평택보건소장은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일선에서 헌신해 오신 다른 모든 의료진들과 의료기관에 다시한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평택시는 127개소 호흡기환자 진료센터, 38개소 먹는치료제 공급약국을 운영중이다.
2023년도 식단감수위원회 제1회 회의 개최

[사진=평택시]

평택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23년도 식단감수위원회 위원 위촉 및 제1회 식단감수위원회 회의를 국제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 904호에서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센터는 평택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 식단을 제공하고 있으며, 편식예방을 위한 푸드브릿지 메뉴, 아이들의 저 나트륨 식사를 위해 국 대신 숭늉을 제공하는 국 없는 날, 영유아의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의 급원식품을 활용한 메뉴 등을 구성하여 식단을 제공하고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센터는 식단감수위원 위촉 공고를 통해 신청자 중 급식소 규모 등 다양한 운영현황을 고려해 분과별 7인의 위원(남부전원어린이집 원장, 무지개나라어린이집 원장, 솔마루어린이집 원장, 시립더샵센트럴2단지어린이집 원장, 시립오성어린이집 원장, 시립효성해링턴1단지어린이집 원장, 하늘담은어린이집 원장)을 위촉했다.
 
김남곤 센터장(국제대학교 호텔조리과)은 “본 센터는 식단감수위원회 회의를 통해 평택시 관내 어린이급식소의 실정 및 현황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여 이를 식단에 반영 및 제공하고자 하며, 앞으로도 평택시 어린이들의 성장을 위해 건강한 먹거리로 균형 잡힌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