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마인즈-독립바이오제약, '모션필로우' 병의원 판매 제휴 협약

2022-12-30 09:00
  • 글자크기 설정

[사진=텐마인즈]

헬스케어 디바이스 전문기업 ㈜텐마인즈와 종합 헬스케어그룹 독립바이오제약이 협약을 맺었다. 

29일 텐마인즈와 독립바이오제약은 텐마인즈 본사에서 병의원 판매 제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전국 병의원에서 모션필로우를 도입 및 활용하기로 결정했다.

모션필로우는 AI가 사용자의 코골이 소리와 패턴을 감지하고 베갯속 에어백을 이용해 사용자의 고개를 움직임으로써 코골이를 멈추게 하는 인공지능 베개다. 특히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2020년, 2022년에 이어 2023년에까지 세 번의 혁신상을 받으며 성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또한 베개에는 전기회로가 사용되지 않아 전자파가 발생하지 않으며, 100% 메모리폼으로 특수 설계해 안정성을 높였다.
 

모션필로우 [사진=텐마인즈]

아울러 전용 앱과 연동해 사용하면 일·주·월 별로 수면 중 발생하는 코골이 정도, 코골이 방지 작용 횟수 등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특히 베개의 높이, 에어백 팽창 높이, 코골이 감지 민감도 등을 통해 사용자 맞춤 설정이 가능해 사용자의 편안함 및 수면의 질을 높여준다.

독립바이오제약 정태기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코골이 때문에 오랜 시간 고통받아오다 병원을 찾는 환자들과 그 가족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텐마인즈 장승웅 대표도 "이번 협약으로 모션필로우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여 소비자 신뢰도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