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번영회, 제6회 동해시민건강걷기대회 개최

2022-10-31 15:41
  • 글자크기 설정

시민 2500여명 참가 대성황리에 마무리

제6회 동해시민건강걷기대회 2부 행사장[사진=이동원 기자]

붉은색 단풍이 물들어가는 가을, 강원 동해시에서는 시민들의 건강을 도모하는 ‘제6회 동해시민건강걷기대회’가 지난 29일 오후 1시에 동해웰빙레포츠 일원에서 시민 2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동해시번영회가 주최, 주관되어 진행하는 동해시민건강걷기대회는 올해로 6회를 맞이했으며, 지난 4회와 5회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코로나19 퇴치운동 범시민 거리두기 캠페인’ 행사로 대체했었다.
 
본대회는 동해시의 단일 행사로는 동해시의 대표 축제인 무릉제를 제외하고는 두 번째로 큰 대회라고 할 수 있는 동해시민의 축제에 장이다.
 
이 대회의 특징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순위를 정하는 대회가 아닌 시민 모두의 소통에 장으로 대회의 의미를 부여하고 참가비는 무료다. 또한 참가인 전원에게 대회 기념품을 제공하고, 완주한 참가인을 위해 동해실내체육관(2부 행사장) 입구에서는 동해시발한동새마을협의회, 부녀회에서 준비한 사랑의 붕어빵이 추억을 나누어 주고 있었다.
 
이와 함께, 대회 후원은 동해시청을 비롯해 동해시체육회 그리고 동해시 각급기관 및 단체와 관내 기업들이 후원과 더불어 협찬을 해 시민들에게 푸짐한 경품으로 돌아갔다.
 
이날 대회 참석은 심규언 동해시장을 비롯해, 김규하 부시장, 김기하, 최재석, 유순옥 도의원, 최명관 동해시부의장과 시의원, 김윤재 동해시체육회장 등 사회 각계각층의 인사들과 함께 우용철 동해시번영회장, 윤경자 동해시여성번영회장과 회원들 및 관내 학생들 그리고 동해시민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제6회 동해시민건강걷기대회 행사장의 이모 저모[사진=이동원 기자]

1부 행사는 낮 12시 참가 접수와 개회식에 이어 걷기대회가 실시되었고 대회는 동해종합운동장(웰빙레포츠 센터)을 출발해 천곡동굴과 박정형외과, 백금당을 돌아 천곡주공2차아파트, 천곡현대 아파트를 거쳐 출발지점으로 돌아오는 약 3.5㎞ 코스로 1시간이 소요되는 코스다.
 
이후,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2부 행사에서는 김희영 동해시번영회 사무처장의 구수한 입담과 재치있는 사회로 시작해 지역댄스팀의 흥겨운 댄스공연과 동해시 대표 가수인 명희의 축하공연 등이 이어졌으며 TV, 냉장고, 세탁기 등 200여 점의 푸짐한 경품 추첨이 진행됐다.
 

(사) 동해시번영회 관계자들이 단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동원 기자 ]

김대진 동해시번영회 추진위원장은 “이번 제6회 동해시민건강걷기대회를 추진하게 된 경위는 올해 지난 5월부터 야외마스크 착용이 전격 해제됨에 따라, 동해시민들의 걷기 운동 실천과 화합을 도모하고 평소 운동의 생활화를 통해 규칙적인 운동을 장려하기 위해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우용철 동해시번영회장은 “최근 몇일동안 가을비가 내려 많은 걱정이 앞섰는데, 행사 당일 다행히 비가 그치고 화창한 가을날에 시민들이 상쾌한 모습으로 걷는 걸 보니 감회가 새롭다”며, “이번 대회를 위해 많은 협찬과 더불어 도움을 준 각 기관과 관내 기업체에게 감사하다”면서, “내년 동해시민건강걷기대회는 좀 더 많은 준비를 해 동해시민을 위한 축제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면서 내년을 기약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