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 열어라" 황금연휴 앞두고 온·오프 유통업계, 고객 유치 총력전

2022-09-29 15:38
  • 글자크기 설정
 

홈플러스 '물가안정 프로젝트' 이미지[사진=홈플러스]


주말을 포함해 개천절(10월 3일)과 한글날(10월 9일)까지 이어지는 10월 황금연휴 기간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대규모 판촉행사를 열고 특수를 노린다. 파격적인 가격 할인을 내세워 천정부지 치솟은 물가 상승으로 주머니 부담이 커진 소비자 발길을 잡겠다는 계획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주요 대형마트 3사는 먹거리 품목을 중심으로 일제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1~3일까지 사흘간 과일·돼지고기 등 먹거리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과일, 한돈데이'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일별 행사 품목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우선 다음 달 1일에는 샤인머스캣과 홍시를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오는 2일에는 골드키위와 햇사과를, 3일에는 바나나와 대추방울토마토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이마트는 1등급 한돈(브랜드·제주권역 제외)을 신세계포인트 적립과 함께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40%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아울러 이마트는 이날 대표 자체 브랜드(PL)인 노브랜드와 피코크의 가격을 올해 연말까지 동결한다고 발표했다. 대상은 노브랜드 1500여개, 피코크 700여개 모든 상품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 속 국민들의 생활비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먹거리 할인전은 물론 피코크와 노브랜드 상품 가격을 동결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는 오는 5일까지 '옥토버 페스트'를 테마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황금연휴를 맞아 가을 캠핑에 필수적인 구이용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엘포인트(L.POINT) 회원이라면 '돈 시즈닝 BBQ 모둠구이(750g, 원산지 별도표기)'를 5000원 할인된 1만9900원에, 부드러운 숙성한우 전 품목을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가을 제출 과일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샤인머스캣(송이, 국산)은 엘포인트 회원 대상 행사카드로 결제 시 2000원 할인된 7990원에 구매 가능하다. 황금연휴 특가 행사로는 '헷사레 복숭아(1.8kg, 박스, 국산)'를 오는 1~2일까지 엘포인트 회원 대상 3000원 할인해 1만1900원에 선보인다. 

같은 기간 홈플러스는 '호주산 곡물 냉장 찜갈비(100g)'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40% 할인한 2580원에 판매하고 '농협안심한우' 구이류 전품목도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상황에서 고객들에게 육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자 물량을 사전에 대량 확보했다.

브랜드 삼겹살·목심은 오는 1~3일까지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하고 600g이상 구매하면 적상추, 적근대, 케일 등 쌈채소 6종을 증정한다. 고급 식재료인 '햇 자연송이(200g)'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3만원, '레드 킹크랩'은 이번 주말인 1~2일까지 행사카드 결제 시 10만원 할인한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상무)은 “고객들이 황금연휴에도 장바구니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다양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며 “물가 방어 첨병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물가 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의 상상초월 행사 이미지.[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은 전사적으로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편의점 GS25, 홈쇼핑 GS샵, 슈퍼 GS더프레시, 장보기몰 GS프레시몰 등 전(全) 유통채널이 10월 한 달간 통합 쇼핑 행사 'GS상상초월'을 열었다. GS상상초월은 매년 5월과 10월, 고객들에게 최고의 혜택과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GS리테일 유통 역량을 총동원해 실시하는 행사다. 

10월 행사는 무엇보다 고물가에 소비자들의 주머니 부담을 줄이는데 집중했다. GS25는 GS 페이(Pay) 결제 시 컵커피, 젤리, 아이스크림 등 인기상품 11개 품목 1+1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최초 3000원 이상 결제 시 1000포인트 페이백 행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오는 5일부터 매주차별로 농축수산물 20% 추가 할인쿠폰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7일에는 삼겹살, 샤인머스캣, 수입캔맥주 등 인기 상품을 가장 저렴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원데이 행사를 연다. 

 

마켓컬리 '가을 낭만 캠핑' 기획전 이미지. [사진=마켓컬리]


이커머스업계도 나들이객 공략에 나섰다. 마켓컬리는 다음달 10일까지 증가 추세인 캠핑 수요 선점을 위해 ‘가을 낭만 캠핑’ 기획전을 열 계획이다. 총 11일간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먹핑족’을 위한 상품 240여가지를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먹핑족은 ‘먹고 마시는 캠핑족’의 줄임말로, 단순히 삼겹살과 맥주를 먹던 기존 캠핑에서 벗어나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메뉴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을 겨냥한 판촉 행사다.

먼저 스테이크, 양갈비, 꼬치 등 정육 제품들을 준비했다. 멜버른의 최첨단 시스템을 자랑하는 육가공장에서 생산되는 호주산 소고기 ‘브룩클린688’의 목초육 치마살 구이용 상품을 마켓컬리 단독으로 선보인다. 5성급 호텔 노하우가 담긴 ‘그리츠 시그니처 램’ 뉴질랜드산 양갈비와 ‘더 플랜’의 모듬 꼬치 세트도 캠핑 음식으로 제격이다. 

국내산 참가리비와 흰다리새우도 생물로 준비했다. 고객들은 컬리의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신선한 상태 그대로 수산물을 받아볼 수 있다. 이 밖에 ‘고래사어묵’ 김치 우동 전골, ‘미미네’ 국물 떡볶이, ‘벤탄마켓’ 감바스 알 하이요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간편식과 밀키트를 다수 소개한다. 

G마켓도 황금연휴 수요 공략에 가세했다. ‘국내 숙박 추천특가’ 프로모션을 통해 가을에 좋은 전국 국내 호텔 및 리조트를 추천한다. ‘핫딜’ 코너에서는 시즌 특가 상품도 만나볼 수 있으며, 단독 특가객실, 맞춤별 테마, 숙박 검색하기 등 다양한 코너로 원하는 숙소 예약을 돕는다.

캠핑족을 위해선 식품 브랜드사와 손잡고 오는 2일까지 ‘청정원 아웃도어 페스티벌’ 행사를 열어 캠핑 및 나들이 필수 간편식을 선보인다. 많게는 5000원 할인되는 15%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행사 기간 ‘샘표X티아시아 캠핑 푸드 기획전’도 진행한다. 캠핑 식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최대 20%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SSG닷컴은 오는 5일까지 못난이 과일과 채소 기획전을 마련했다. 품질에는 이상이 없지만, 흠집이 있거나 크기와 모양이 균일하지 않은 과채류를 최대 반값 수준까지 할인한 가격에 내놓는다. 과일에서는 사과, 배, 샤인머스캣 물량을 대거 확보했다. '보조개 홍로 사과(3kg)는 50% 할인한 7400원에, '실속 배(3kg)'는 22% 할인해 박스당 1만9000원에 판매한다. 큰 알만을 선별해 담은 ‘알알이 샤인머스캣(500g)’은 9800원에 준비했다.

채소에서는 태풍과 폭우로 큰 피해를 본 무 농가를 지원하고자 ‘실속 무(2입)’를 준비해 4200원대에 선보이고 오이맛 고추(300g)와 가지(3입)는 1300원대, 감자(1kg)는 2700원대로 일괄 30%씩 할인해 판매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