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보고회는 최훈식 군수 주재로 주관부서별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보고하고, 사업 추진방향과 향후 계획에 대한 분석과 소통을 통해 공약사업에 대한 실천계획을 점검했다.
장수군의 민선8기 분야별 공약사업은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군정 12건 △미래농업 중심 부자 농촌 18건 △행복한 일상의 희망복지 16건 △공존하는 장수의 문화관광 13건 △희망을 키우는 미래교육 11건 등 5대 핵심 전략, 70개다.
주요 사업으로는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시스템 구축 △원스톱 민원행정 서비스 적극 추진 △스마트팜 유치 △농군사관학교 운영 △농산물 안정기금 400억원 조성 △장애인 복지시설 정비 △다문화 종합복지시설 조성 △교통약자 이동권 보장 △도시가스 수준의 에너지 공급 및 지원 △한여름 예술문화축제 개최 △야생화 군락지 조성 △청년 임대아파트 100호 공급 △풀뿌리 교육지원센터와 문화스쿨버스 운영 등이 있다.
또한 분기별 추진실적을 점검해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관리할 방침이다.
최훈식 군수는 “주어진 여건 안에서만 업무를 추진하는 자세에서 벗어나 적극행정과 혁신을 통해 책임감을 가지고 창조적인 해결방안을 찾아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현장행정, 위민행정을 실천해 ‘새롭게 도약하는 행복장수’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제16회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보고회에서는 축제 추진방향, 축제 운영에 대한 부서별 협의사항, 축제의 완성도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사전준비사항, 홍보계획 등이 논의됐다.
2022년 전라북도 최우수축제로 지정된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는 RED푸드를 활용한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색에 반하고 맛에 취하는 장수한우랑 사과랑 축제’라는 모토로 10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장수군 의암공원 및 누리파크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사과 골프‘, ‘크레이지로데오’, ‘한우랑사과랑 대박터졌네’ 등 신규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이고,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국내 개발 코로나19 신규 백신 ‘스카이코비원’ 접종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한 ‘스카이코비원’의 접종 대상은 18세 이상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로,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된다.
‘스카이코비원’은 임상시험 결과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비해 코로나19 감염 방어 능력이 델타주 27배 오미크론 주 10배 이상으로 나타났으며,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대부분도 경증 또는 증등증으로 접종 후 3일 이내 소실되는 등 비교적 안전성이 강화된 것으로 보고 됐다.
관내 접종 지정기관은 참가정의학과의원이며, 지정 위탁의료기관에 당일 접종을 문의하거나, 콜센터 또는 읍·면사무소, 인터넷 누리집을 통해서 사전 예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