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협약식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LINC 3.0 사업을 수행하는 경상국립대 LINC 3.0 사업단과 경운대 LINC 3.0 사업단, 한서대 LINC 3.0 사업단의 항공 분야 ICC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2년 하반기에 진행할 사업을 공유하고 협업키 위해 마련됐다.
각 대학은 사업 추진과 성과 관리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 협력을 강화하고, 항공 관련 교육과정 개발과 공동 사업을 기획함으로써 사업단 간 성과 창출 역량을 극대화하고 대학들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상국립대 김윤수 항공·기계 ICC 부센터장은 “항공과 관련해 경운대·한서대와의 자리를 마련하고 공유·협업에 대해 뜻을 모은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LINC 3.0 참여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성과 및 기술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서대 이창규 공항산업 ICC 센터장은 “서로 상생하고 유기적으로 연계해 항공 관련 공동 사업 분야를 발굴·육성하고, 각종 우수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INC 3.0 사업 유형 가운데 경상국립대는 기술혁신선도형, 경운대와 한서대는 수요맞춤성장형으로서 산학연협력 성장모델 확산을 위해 공유·협업 체계를 확대하고 활성화함으로써 꾸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