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스 "온라인클래스 듣고 수공예 작가 되세요"

2022-04-01 12:39
  • 글자크기 설정

온라인클래스 45일 챌린지 완료 시 수료증 발급 및 입점 심사 면제

누적 작가 2만7000여명, 매월 3000명 신청자 중 30% 합격

아이디어스가 온라인클래스 45일 챌린지를 실시하고 챌린지 완료 시 플랫폼에서 작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4월 1일 밝혔다.[사진=아이디어스]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대표 김동환)가 온라인클래스 수강생에게 아이디어스 작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아이디어스 클래스 듣고 내 작품 판매하기'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4월 1일 밝혔다.

아이디어스는 이달 15일까지 참가자 접수를 통해 예비 작가 지원을 받는다. 지원자는 디지털드로잉, 비즈공예, 뜨개·코바늘 등 3개 분야에서 신청 가능하며 해당 카테고리 온라인클래스에서 45일간 챌린지 미션을 실행하게 된다.

챌린지 미션에 참가한 수강생은 4월 18일부터 5월 31일 자정까지 45일간 지원 분야에서 3개 이상의 온라인클래스를 80% 이상 완강 후, 제작된 완성 작품을 사진을 촬영 후 제출하면 미션을 완료 할 수 있다. 아이디어스는 미션에 성공한 수강생 들에게 예비 작가 수료증을 발급하고 입점 심사를 면제 시켜준다.

아이디어스는 이번 45일 챌린지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다양한 수공예 분야에서 작가로 활 수 있도록 영역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

현재 아이디어스 입점 작가는 2만7000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매월 약 3000명의 신청자중 30% 가량이 합격해 입점하고 있다. 특히 아이디어스는 플랫폼 노동자 지원의 일환으로 입점 작가에게 건강보험, 무료 교육, 무료 작품 사진 촬영, 디자인 서비스, 택배비 제휴, 원자재 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 "최근 MZ세대와 직장인을 중심으로 취미를 활용한 부업이나, 제 2의 수익 파이프라인 창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라며 "아이디어스와 함께 더 많은 사람이 취미를 비즈니스로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나길 바라며 기획한 이벤트로 재능을 통해 저 자본으로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작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디어스 온라인클래스는 아이디어스 입점 작가가 직접 교육하는 동영상 강의 서비스로 목공, 금속, 유리 등 각종 공예부터 미술, 요리, 플라워, 뷰티 등 380여개 다양한 분야에서 약 6000개 영상 강의가 등록돼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