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코이너스 브리핑] 러 비트코인으로 유가 결제 가능성에 암호화폐 일제 랠리

2022-03-25 07:45
  • 글자크기 설정

[그래픽=아주경제 DB]

 
◆ 러 비트코인으로 유가 결제 가능성에 암호화폐 일제 랠리

서방의 제재로 달러 결제가 막힌 러시아가 비트코인으로 원유를 결제할 수도 있다고 밝힘에 따라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은 25일 오전 6시 40분 현재 글로벌 코인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보다 3.69% 상승한 4만3936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약 한 시간 전 비트코인은 4만4131달러까지 상승했다.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다른 암호화폐도 일제히 랠리하고 있다. 시총 2위인 이더리움은 24시간 전보다 3.91% 급등한 3103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바이낸스코인은 2.01%, 카르다노(에이다)는 8.45%, 솔라나는 8.81% 각각 급등하고 있다.

◆ EU, 블록체인 기반 주식·채권·펀드 거래 실험 허용 전망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유럽연합(EU) 내 블록체인 기반 주식, 채권의 발행, 거래 및 결제 실험이 허용될 전망이다. EU 집행위가 제안한 5년 기한의 파일럿 프로그램이 법안으로 통과될 경우 EU 회원들은 현행 금융 시장 인프라 법안에 구속받지 않고 자산 토큰화 등 크립토 애플리케이션을 실험할 수 있다. 

요한 반 오베르벨트(Johan Van Overtveldt) 의원은 "기존 금융 법안을 디지털에 최적화하며, 금융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기술에 개방성을 보여줘야 한다"면서 "단 소규모 파일럿 단계를 넘어가면 예상치 못한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며, 제한된 테스트 환경을 확대하기 전에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크리스 맥마누스(Chris MacManus) 의원은 "파일럿 프로그램 반대는 혁신에 반대하는 게 아니다"라며 "투자자 보호와 금융 안정성에 대한 무책임과 업계 로비에 반대한다"고 말했다.

◆ 플레이댑, 삼성물산과 맞손…‘에버랜드 메타버스’ 조성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이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전략적 비즈니스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글로벌 테마파크인 ‘에버랜드(EVERLAND)'를 활용한 메타버스를 구축하고 나아가 가상과 현실세계를 접목한 대체불가토큰(NFT) 서비스까지 확장할 수 있는 다각적인 협업을 추진한다.

플레이댑은 지난해 12월 로블록스 기반 메타버스 플레이랩 랜드(PlayDapp Land)를 오픈하고 전 세계 7억명 로블록스 이용자들에게 메타버스와 NFT를 연계한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전략적 비즈니스 협업을 통해 올해 상반기에 탄생할 ‘에버랜드 메타버스’에는 우든코스터 ‘티익스프레스(T-Express)’를 비롯한 40여종의 에버랜드의 인기 어트랙션들이 구현될 예정이다. 

◆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이스크라' 전략 투자

위메이드가 클레이튼 기반 Web3(웹 3.0) 게임 런치패드 플랫폼 이스크라(ISKRA)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스크라는 클레이튼 기반 블록체인 게임 런치패드 플랫폼이다. 플랫폼 이용자와 투자자, 게임 개발사 및 플랫폼 운영사 모두 커뮤니티 참여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을 탐색하는 선순환 구조의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스크라는 블록체인 게임 런치패드와 함께 지갑, 탈중앙화거래소(DEX), 대체불가토큰(NFT) 마켓 플레이스, 브릿지, 스테이블 스왑 등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위메이드는 이번 투자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분야 전 방위적 영역에서 다양한 협업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블록체인상의 모든 분야는 서로 연결될 수 있다는 데서 무한한 가능성이 나온다"며 "뛰어난 팀이 개발하는 유망한 블록체인 플랫폼과 협업하며 서로의 잠재력을 최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