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만 있나'...크로스컨트리 이채원 메달 도전

2022-02-05 12:52
  • 글자크기 설정

대한민국 선수단에서 최고령 선수로 이번이 6번째 올림픽인 이채원 선수. [사진=연합뉴스]

이채원(41·평창군청)이 5일 중국 장자커우 지구의 국립크로스컨트리센터에서 열리는 크로스컨트리 여자 15㎞ 스키애슬론에 출전해 한국 선수단 첫 메달에 도전한다.
 
이채원은 2022 베이징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선수단에서 최고령 선수로 이번이 6번째 올림픽이다. 최연소 선수로 프리스타일 스키 하프파이프에 출전하는 2005년생 이승훈(17·상동고)과는 무려 24살 차이다.
 
‘설원의 마라톤’ 크로스컨트리 스키는 평지, 완만한 경사 지대를 스키를 신고 달리는 노르딕 스키의 종목 중 하나. 긴 거리의 설원을 쉼 없이 달려야 해 강인한 체력과 인내력이 요구되는 스포츠다. 크로스컨트리 주법으로는 평행을 이룬 상태에서 앞뒤로 스키를 움직여 정해진 주로를 따라가는 ‘클래식’과 스케이팅을 하듯이 스키를 좌우로 움직이는 ‘프리스타일’이 있다.
 
이채원과 함께 이의진(21·경기도청), 한다솜(28·경기도청)도 출전해 자신의 한계에 도전한다.
 
한국 선수의 크로스컨트리 메달권 진입은 쉽지 않다. 한국 역대 올림픽 크로스컨트리 최고 성적은 2014년 소치 대회 이채원의 33위다.
 
이채원은 “6번째 올림픽인 만큼 후회 없이 하고 싶다. 최선을 다해 최대한의 성적을 내는 것이 목표”라며 “즐겁게 멋진 경기를 하고 돌아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