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폴리텍대는 지난 29일 경기일자리재단 회의실에서 경기일자리재단과 청년 일자리 분야 취업률 제고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천 폴리텍대은 물론 광명, 화성지역 캠퍼스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고용정보 및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 적극적인 고용시장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양 기관은 △취업상담 및 지역 일자리 정보 제공 △취업코칭 서비스 등 일자리 플랫폼 서비스 활용 △폴리텍대학 내 시설장비 공유 등 일자리 확대를 위한 다양한 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우수 직업능력 인재의 취업 역량을 향상과 취업률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상호 인천폴리텍Ⅱ대학 학장은 “취업희망자와 지역 구인기업 간의 눈높이 격차를 해소하고 청년층의 능동적 취업시장 진입을 지원하기위해 경기도일자리재단과의 협력이 기대된다”며 “이번 협약이 지역사회에서 양 기관의 협력적 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윤경 경기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서비스 플랫폼을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며 “산업구조 변화와 아울러 기술교육과 고용지원 분야에서 양 기관의 다양한 협업을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는 내달 4일까지 2년제 학위과정 수시1차 모집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