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속에서도 소중한 사람들과 특별한 추석을 보내고 싶다면 '원모어트립'을 통해 체험 활동을 즐기며 좀 더 풍성한 추석을 보낼 수 있다.
원모어트립은 서울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상품과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울시 공식 체험 관광 포털이다. 2021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 발굴 공모전에서 '비대면 체험'을 신규 발굴, 지난 10일 비대면 체험관을 선보인 바 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비대면 체험관에 게재된 다양한 비대면 상품 중, 한가위에 가족·친지와 함께 즐기기 좋은 체험 3가지를 소개했다.
'가배울'은 간편하게 데우기만 해도 건강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건강음식 밀키트(식사 꾸러미)로, 우리 토종음식을 직접 혹은 가족과 함께 만들어보며 쉽고 간편하게, 그리고 건강하고 즐거운 한 끼를 만들 수 있다.
무농약으로 재배한 재료들을 가성비 있는 가격에 밀키트로 받아볼 수 있으며, 큰 요리 기술이 필요하지 않아 평소 요리와 인연이 없더라도 소중한 사람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할 수 있다.
'두리두아트샵'은 한지로 나만의 걱정인형을 만드는 체험이다. 한지와 양모를 활용해 걱정인형을 만들 수 있으며, 집에서도 쉽게 영상과 설명서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
특히 '걱정 처방전'이라는 귀여운 엽서 카드가 동봉돼 있어 주위 사람에게 직접 만든 걱정인형을 선물할 수 있다.
'민화화실bliss'는 해태·잉어·학·사슴 네 가지 도안을 민화로 그리며, 우리 주위의 자연과 생명에 대해 되돌아보는 체험이다. 그림을 그리며 해태는 왜 경복궁 앞에만 있는지, 실제 수명이 15년 정도인 사슴과 학이 어떻게 십장생에 포함되었는지 그 배경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다. 도안이 제공돼 작품의 완성도에 큰 차이가 없다.
서울관광재단에서는 비대면 상품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소개된 이 체험 상품들은 오는 10월 7일부터 내려받을 수 있는 '서울관광할인패스'를 이용하면 특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서울관광할인패스는 올해 12월까지 약 3개월간 사용이 가능한 할인 프로그램으로, 7만장이 무료 배포된다.
비대면 상품 외에도 다양한 대면 체험, 관광시설 입장료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