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무료변론 논란' 이재명·송두환..경찰, 8일 고발인 조사

2021-09-06 10:33
  • 글자크기 설정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 [사진=연합뉴스]
 

경찰이 이른바 ’무료변론' 논란과 관련해 시민단체가 이재명 경기지사와 송두환 국가인권위원장 후보자를 고발한 사건과 관련해 8일 고발인 조사를 한다.

6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이 지사와 송 후보자를 고발한 사건을 경찰청으로부터 넘겨받은 경기남부경찰청은 이 사건을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 5팀에 배당하고 오는 8일 오전 9시 30분 고발인인 사법시험준비생모임(사준모) 관계자를 상대로 조사를 벌인다.
이날 경찰은 구체적인 고발 경위 등을 캐물을 예정이다. 사준모 관계자는 아주경제와의 통화에서 “고발인 조사와 관련해 별도의 기자회견은 하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앞서 사준모는 "이 지사가 송 후보자에게 무료 변론을 요구할 당시 그는 경기지사 신분이었으므로 공직자로서 청탁금지법을 위반했다"고 주장하며 국민신문고를 통해 고발장을 제출했다. 이후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피고발인인 이 지사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경기남부청에 지난 2일 사건을 이첩했다.

송 후보자는 지난 2019년 이 지사의 선거법 위반 사건 상고심 사건을 변론하면서 수임료를 받지 않은 사실이 밝혀져 인사청문회 등에서 논란이 일었다. 이 지사 측은 당시 변호사 선임료 집행에는 이상이 없었고 무료변론 의혹 제기는 흑색선전이라는 입장을 견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