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교향악단, 여수음악제 음악감독 금난새 선임

2021-07-27 09:28
  • 글자크기 설정

“여수음악제에 기여 할 수 있는 기회 주어져 기쁜 마음으로 수락“

지휘자 금난새 [사진=KBS교향악단 제공]


청소년 음악 교육과 클래식의 대중화를 위해 힘써온 지휘자 금난새가 KBS교향악단과 함께 한다.

KBS교향악단은 27일 “‘제5회 여수음악제’ 음악감독으로 지휘자 금난새를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금난새 지휘자는 KBS교향악단의 전임지휘자를 역임하였고, 현재는 성남시립예술단 예술총감독 및 뉴월드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음악감독으로 재임 중이다. 해설이 있는 클래식의 선두주자이자 한국 클래식 음악의 대중화에 중추적 역할을 한 음악가이다.

또한 서울예술고 교장 및 대학생 연합 오케스트라, 농어촌 희망청소년 오케스트라 감독 등을 통하여 후학양성에도 힘써 왔다.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여수음악제’는 9월 초 여수에서 열리는 국내 대표적 클래식 축제다.

여수음악제의 핵심 프로그램인 ‘여수음악제 음악학교’는 여수지역의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2개월 동안 수준 높은 음악 교육을 통해 KBS교향악단 단원들과 함께 공연을 맡는다.

특히 음악학교 학생들을 위해 금난새 지휘자가 직접 음악교육을 하고 지휘를 맡는다는 소식에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금난새 지휘자는 “그동안 청소년 음악 교육과 클래식의 대중화를 위해 오랜 시간동안 힘써 왔으며, 여수음악제에서 기여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매우 기쁜 마음으로 음악감독직을 수락하게 되었다. 9월 축제기간동안 많은 분들에게 힘과 위로가 될 수 있는 멋진 음악제를 만들 예정이다”고 취임에 대한 각오를 전했다.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제5회 여수음악제’는 9월 중 GS칼텍스 예울마루 등 여수지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