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현민 “국정원에 ‘이름 없는 별’ 하나 더 늘어”

2021-06-05 14:45
  • 글자크기 설정

"별 하나에, 한 사람의 헌신 담겨"

국정원의 '이름 없는 별'. 국가정보원 청사 내에 설치된 '이름 없는 별' 조형물. 업무 중 순직한 정보요원들을 기리기 위한 것으로, 조형물에 새겨진 별은 18개에서 최근 19개로 늘었다. [사진=연합뉴스]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은 5일 국가정보원에 있는 ‘이름 없는 별’ 조형물에 ‘별’이 하나 늘었다고 밝혔다.

‘이름 없는 별’은 순직한 정보요원 18명을 기리기 위한 조형물이다. 지난 2018년 7월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후 첫 국정원 방문을 계기로 국정원 청사에 조성됐다. 최근 이 별은 18개에서 19개로 늘었다.
탁 비서관은 지난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 대통령이 2018년 7월에 이어 두 번째로 국정원을 방문했다는 사실을 전하며 “그 사이, 대통령께서 묵념을 했던 이름 없는 별이, 하나 더 늘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별 하나에, 한 사람의 헌신이 담겨 있으니, 바라보는 마음이 그렇다. 누군지, 왜인지 알 수 없다. 물을 수도 대답할 수도 없다. 그냥 하나의 별”이라고 밝혔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4일 오후 국정원을 직접 방문해 박지원 국정원장으로부터 국정원 개혁성과와 미래 발전 방안 등에 대한 업무보고를 받았다.

문 대통령은 업무보고를 받기 전 ‘이름 없는 별’에 묵념을 하고 헌화했다. 방명록에는 “보이지 않는 헌신과 애국, 국민과 함께 기억합니다”라고 적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