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HEART 비교과 핵심역량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 비교과프로그램 신청부터 이수까지 재학생 편의성을 높인 원스톱서비스 제공 -. 참여실적 마일리지로 자기주도활동 및 비교과 프로그램의 체계적 관리에 도움

이미지 확대
대구대학교 전경.[사진=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 전경.[사진=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가 이번 학기부터 비교과 교육과정 및 학생들의 자기주도활동의 체계적인 관리와 활성화를 위해 ‘HEART 비교과 핵심역량 통합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된 통합관리시스템은 건학이념인 ‘사랑, 빛, 자유’ 인재상에 부합하는 5대 핵심역량인 봉사(H), 자율(E), 창의(A), 소통(R), 협업(T)의 역량을 진단하고 강화하면서 학생들이 교내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에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통합관리시스템의 주요 기능으로는 비교과프로그램 신청부터 이수까지 원스톱서비스 제공 ,만족도 조사 ,프로그램별 이수증 발급 ,DU-HEART 역량지수 및 비교과 마일리지 점수 확인 ,비교과프로그램 승인 절차 및 마감보고서 작성 등이 있다.

또한 학생들은 통합관리시스템에서 비교과 및 자기주도활동을 통해 적립한 마일리지를 장학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학과 및 행정부서에서는 각종 비교과 프로그램의 홍보·접수·만족도 조사를 한 번에 관리하면서 성과기반의 환류체계 및 프로그램의 질적 내실화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됐다.
김예림 대구대 재학생(심리학과 3학년)은 “평소 캠퍼스에서 볼 수 있는 현수막이나 게시판을 눈여겨보지 않을 때가 많아서 교내에서 운영되는 비교과 프로그램이 무엇이 있는지 잘 모르고 지나쳤다”며 “이제는 HEART 시스템에서 한눈에 운영되는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어서 무척 편리하다”고 말했다.

또한, 윤상후 대구대 교육혁신원 비교과교육혁신센터장은 “특성화된 전공교육과 함께 대구대 재학생의 비교과 프로그램의 체계적 관리에 도움을 주겠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힐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HEART 통합관리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창업지원단이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예비창업패키지, 초기창업패키지, 창업도약 패키지사업 선정으로 창업 성장단계별 지원 사업을 모두 재유치하며 3년 연속 3관왕을 달성하면서 창업 전 주기를 지원하는 체계를 확고하게 다졌다.

2019년, 2020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주요 창업지원 사업을 모두 운영하는 기관은 전국에서 대구대가 유일하다.


디지털캠프광고로고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