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관왕 기록 '미나리', 국내 32만 관객 돌파…英 아카데미 6개 부문 후보에도

2021-03-10 09:35
  • 글자크기 설정

[사진=영화 '미나리' 포스터]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6개 부문에 이름을 올린 영화 '미나리'가 국내 32만 관객을 돌파해 눈길을 끈다. 지난 3일 개봉 후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고 있는 이 작품은 코로나19 속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중이다.

10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전날 영화 '미나리'(감독 정이삭)는 2만2534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누적 관객 수 32만3621명이다.

영화 '미나리'는 희망을 찾아 낯선 미국으로 떠나온 한국 가족의 아주 특별한 여정을 담고 있다. 선댄스 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시작으로 제78회 골든글로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까지 전 세계 영화제흘 휩쓸었고, 85관왕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여기에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 감독상, 각본상 등 6개 부문에 이름을 올린 상황.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은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의 바로미터라 불리는 만큼 '오스카 입성'에도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특히 극 중 할머니 순자 역을 맡은 배우 윤여정은 '미나리'로만 전미 비평가위원회부터 LA, 워싱턴 DC, 보스턴,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뉴욕 온라인, 그레이터 웨스턴 뉴욕, 오클라호마, 캔자스시티, 세인트루이스, 뮤직시티, 노스캐롤라이나, 노스텍사스, 뉴멕시코, 샌디에이고, 아이오와, 콜럼버스, 사우스이스턴, 밴쿠버, 디스커싱필름, 미국 흑인, 피닉스, 온라인 여성, 할리우드 비평가협회와 미국 여성 영화기자협회, 팜스프링스 국제 영화제, 골드 리스트 시상식, 선셋 필름 서클 어워즈, 라티노 엔터테인먼트 기자협회까지 총 30개의 연기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박스오피스 2위는 애니메이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감독 소토자키 하루오)가 차지했다. 같은 기간 1만2480명이 관람했고 누적관객수는 107만8222명이다.

지난 1월 개봉한 '극장판 귀멸의 칼날'은 장기 흥행에 성공한 작품. 영화는 어둠 속을 달리는 무한열차에서 귀살대와 예측불가능한 능력을 갖춘 혈귀의 일생일대 혈전이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렸다.

두 달 가까이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귀멸의 칼날'은 최근 넷플릭스에서 TV시리즈를 방영하며 관객 모객에 힘을 보태는 중. 극장판은 TV 시리즈의 마지막 편과 연결돼 있다. 일본에서는 19년간 정상을 지켜온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제치고 역대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2020년 전 세계 영화 흥행 수익 5위를 달성해 영화계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박스오피스 3위는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감독 돈 홀·카를로스 로페즈 에스트라다)이다. 같은 기간 5859명의 관객이 관람했다. 누적 관객수는 13만9423명이다.

영화는 어둠의 세력에 의해 분열된 쿠만드라 왕국을 구하기 위해 전사로 거듭난 '라야'가 전설의 마지막 드래곤 '시수'를 찾아 위대한 모험을 펼치는 판타지 액션 어드벤처를 그린다.

특히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은 지금까지 디즈니 픽사가 다루지 않았던 동남아시아를 배경으로 이국적이고 신비한 전설의 세계와 황홀한 비주얼을 선보인다. 아름다운 자연 풍광과 전통 음식, 무예, 교통수단, 의상까지 다채로운 문화 요소의 총집합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지난 1월 개봉해 장기 흥행에 돌입, 올해 최초로 200만 관객을 동원한 애니메이션 '소울'을 제작한 디즈니·픽사의 신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