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시장 "민선7기 3년차 공약사업 정상적 추진되고 있다"

2021-02-04 11:27
  • 글자크기 설정

민선7기 공약사업 순항.. 추진율 82%

136개 사업 중 75개 사업 완료, 58개 사업은 정상 추진

청년케어, 복지, 일자리 분야 추진율 높아

은수미 성남시장.[사진=성남시 제공]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이 4일 "민선7기 3년차 중반에 접어든 지금 공약사업 전반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다"면서 순항 중임을 거듭 내비쳤다.

이날 은 시장은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율이 82%에 달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지난해 4분기 추진상황 분석결과를 살펴보면, 총 136개 공약사업 중 75개 사업이 이미 완료됐고, 58개 사업은 정상 가도를 달리고 있으나 나머지 3개 사업은 시기가 아직 도래하지 않았거나, 일부 추진 중이다.

특히, 시민안전과 청년케어 분야는 추진율 100%로 이미 공약 이행을 완료했고, 장애인복지(99%), 청년일자리(98%), 성남형일자리(97%)분야도 높은 이행율을 보이고 있다는 게 은 시장의 설명이다.

공약 이행 부서별로는 재난안전관실이 100% 추진율을 기록했고, 환경보건국(78%), 복지국(75%), 행정기획조정실(73%), 도시주택국(67%) 순이다.

이행이 완료된 공약사업은 ‘중앙시장 현대화시설 완공’, ‘영성여중부지 성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조성’,‘시장 직속 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 조직 신설’, ‘공공임대주택(신혼부부, 청년, 근로자등) 확충’, ‘성남벤처펀드 3,000억원 확대 조성’, ‘미니태양광발전소 보급’, ‘빅데이터 기반의 생활 및 공공정보 확대’ 등이다.

이외에도 ‘지역화폐 1천억원 확대운용’, ‘공영주차장(주차타워, 주차전용건축물) 대폭확충으로 주차난 해소’, ‘백현마이스클러스터조성으로 글로벌 경쟁력 갖춘 경제도시 도약발판 마련’, ‘돌봄대기자 ZERO 초등 돌봄체계 구축’, ‘대왕저수지 수변공원 조성’ 등은 정상 추진되고 있다.

한편, 은 시장은 "시민과의 약속을 이행할 수 있도록 향후 미진한 사업에 속도를 내는 등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