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케이뱅크, 올해도 ‘ATM 수수료 무료’ 정책 유지

2021-01-13 08:06
  • 글자크기 설정

[사진=각사]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가 올해도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수수료 무료 정책을 이어간다.

13일 은행권에 따르면 케이뱅크는 ATM 수수료 면제 기간을 오는 6월 말까지 연장한다고 최근 공지했다. 앞서 카카오뱅크도 지난해 말까지였던 ATM 수수료 무료 이용 기간을 오는 6월 말로 연장한 바 있다.

케이뱅크는 전국 GS25 편의점과 전국 모든 은행의 ATM 기기 사용 시 수수료가 면제되며 출금·입금·이체 등 모든 ATM 거래가 해당된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전국의 모든 은행 지점 및 모든 편의점의 ATM에서 전체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2017년 7월 출범 때부터 ATM 수수료 무료 정책을 유지해왔다.

ATM 수수료 무료 정책으로 고객에게 혜택으로 돌아간 누적 비용은 총 14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작년에만 약 600억원이 ATM 이용 고객에게 혜택으로 돌아갔다. 전년(431억원)보다 약 40% 증가한 규모다.

케이뱅크의 경우는 ATM 수수료 면제 정책을 GS25 편의점부터 시작했으며, 지난 2017년 9월 우리은행, 2019년 1월 전 은행으로 확대했다.

인터넷은행들이 ATM 수수료 무료 정책을 진행하는 이유는 시중은행과의 차별화를 위해서다. 인터넷은행들은 시중은행과 달리 영업점이 없는 만큼, ATM을 고객을 만나는 주요 접점으로 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