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태국, 내년 GDP성장률 2.8%... UTCC 전망

  • 글자크기 설정

[사진=proxyclick 홈페이지]


태국상공회의소대학(UTCC)은 22일, 내년 태국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을 2.8%로 전망했다. 의료·미용, 전자상거래 분야의 성장이두드러질 것으로 예측했다. 또한 올해 GDP 성장률은 8월의 -9.4%에서 -6.3%로 상향 수정했다.

2021년 GDP 성장률 예측범위는 1.8%~3.8%.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 점과 정부의 경기부양책, 2021년 말 외국인 관광객 입국이 본격적으로 재개될 전망 등을 긍정요소로 꼽았다. 한편 신종 코로나 유행이 수많은 국가·지역에서 계속되고 있는 점과 태국의 정치적 취약성이 소비자와 투자가의 신뢰도를 떨어뜨리는 부정요소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2021년에 성장하는 업종으로 1위 의료·미용과 전자상거래, 2위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컨텐츠·유튜브·상품 리뷰 제작, 3위 손해·생명보험으로 예측했다. 한편, 부진할 것으로 보이는 업종은 1위 서적대여, 2위 유선전화·팩스제조와 외부기억장비(CD, DVD, 메모리카드 등)판매, 3위 출판이라고 봤다.

신종 코로나 유행으로 타격을 받은 업종은 1위 항공사, 2위 여행사, 3위 호텔로 분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