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기후위기 대응 조례 제정 시동 건다

2020-10-04 08:57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가 이상 기후를 초래하는 지구온난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기후위기 대응 조례' 제정을 준비 중이다.

4일 시에 따르면, 광명시 기후위기 대응 조례는 기후에너지과에서 기후위기 대응 조례 제정 계획을 수립 후 조례안에 대한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입법예고 기간을 거쳐 심의회를 통과했다.

특히, 이번 조례안은 온실가스 총 배출량의 감축 목표를 정해 기후변화대응 종합계획에 포함할 것과 이를 달성하기 위한 분야별,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이에 따른 추진사항을 매년 점검할 것을 명시했다.

또, 전문가와 시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기후변화대책위원회 설치·운영, 기후변화 대응 시책 추진에 소요되는 재정상 조치 등의 내용도 담겼다.

이와 함께 신·재생에너지 이용촉진, 녹색건축물 사항, 저탄소 주택단지 조성, 그린 리모델링, 지속가능한 물관리, 저공해자동차 우선 구매 및 보급, 탄소포인트제 등 온실가스 배출 억제를 위한 사항도 포함돼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기후위기 대응 조례의 제정을 통해 향후 광명형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을 구축하여 지구의 온도를 낮추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