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11일부터 프로스포츠 관중 30% 허용

2020-08-07 12:23
  • 글자크기 설정

KPGA, KLPGA 등 프로골프는 제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가 관중석 30% 규모의 관중 입장을 허용한다.
 

현장 점검에 나선 최윤희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왼쪽 3번째)[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는 7일 "방역 당국과의 협의를 거쳐 오는 11일 프로야구 경기부터 관중석 30% 규모의 관중 입장을 허용한다"고 밝혔다.

해당 경기는 잠실 구장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 대 LG 트윈스, 사직 구장에서 열리는 NC 다이노스 대 롯데 자이언츠, 고척 구장에서 열리는 한화 이글스 대 키움 히어로즈, 대구 구장에서 열리는 두산 베어스 대 삼성 라이온즈, 수원 구장에서 열리는 SK 와이번스 대 kt 위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프로야구 KBO리그가 5월 5일 프로스포츠 중에서 가장 먼저 개막했다. 그 뒤로 프로축구 K리그1이 5월 8일,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가 5월 14일,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 투어가 7월 3일 팡파르를 터트렸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시즌(리그) 개막에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 경기를 지속해왔다. 그러던 지난달 26일 중대본의 '프로스포츠 관중 입장 재개' 발표에 따라 프로골프를 제외한 나머지 종목은 관중석 10% 관중의 입장을 허용한 바 있다.

이번 30% 증원으로 문화체육관광부는 프로스포츠 단체에 더욱 철저한 방역 지침(경기장 내 마스크 착용, 좌석 간 거리 두기 준수, 경기장 내 좌석에서 음식물 취식 금지, 육성 응원 금지 등)을 요청했고, 앞으로 '경기장 방역 상황 현장 점검을 강화한다'는 뜻을 알렸다.

문화체육관광부 정책 담당자는 "10% 관중을 허용하고 나서 운영이 미흡했던 사직 구장을 제외하면 전반적으로 방역 상태가 안정적이었다. 또한, 경기장을 통한 확산 사례가 발생하지 않았다"며 "관중 규모가 증원된 만큼 방역 상황에 미흡함이 없는지 관계기관과 면밀하게 점검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