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트푸드다이어트 추천 음식과 주의점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서트푸드는 폴리페놀이 풍부한 음식이다. 폴리페놀은 우리 몸에 있는 활성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주는 항산화 물질로 사람 몸 속에 있는 단백질 성분인 시루투인을 활성화하고 피부 노화 예방을 물론 각종 질병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서트푸드 음식은 케일, 레드와인, 딸기, 양파, 간장, 파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다크 초콜릿, 말차, 메밀, 심황, 호두, 루꼴라, 새 눈 고추, 러비지, 대추야자, 레드 치커리, 블루베리, 케이퍼, 커피 등 20가지가 대표적이다.
첫 3일은 서트푸드로 구성한 한 끼 식사와 말차 혹은 케일 주스 1000kcal 내에 맞추어 섭취하고 다음 4일은 1500kcal 내로 서트푸드로 만든 식사 두 끼와 주스를 먹는다. 이후에는 평소 먹는 식단에 서트푸드를 곁들이면 된다.
하지만 서트푸드에만 의존하다보면 요요현상에 시달릴 수 있으니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고, 첫 7일은 칼로리가 매우 제한돼 영양 불균형을 경계해야 한다. 무리한 저칼로리 식단을 장기간 지속하면 스트레스 증가와 면역기능 악화로 건강에 이상이 올 수 있다. 또 불균형한 식사를 유지하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져 요요현상이 빨리 온다. 특히 모유 수유 중이거나 당뇨병 환자,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