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트푸드다이어트 추천 음식 20가지 무엇? 주의점도 있다

2020-07-23 07:01
  • 글자크기 설정

[사진=채널A방송화면캡처]


서트푸드다이어트 추천 음식과 주의점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서트푸드는 폴리페놀이 풍부한 음식이다. 폴리페놀은 우리 몸에 있는 활성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주는 항산화 물질로 사람 몸 속에 있는 단백질 성분인 시루투인을 활성화하고 피부 노화 예방을 물론 각종 질병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서트푸드다이어트는 에너지 소비를 촉진하고 체내 지방 흡수를 억제하기 때문에 마치 운동을 한 것과 비슷한 효과를 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서트푸드 음식은 케일, 레드와인, 딸기, 양파, 간장, 파슬리,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 다크 초콜릿, 말차, 메밀, 심황, 호두, 루꼴라, 새 눈 고추, 러비지, 대추야자, 레드 치커리, 블루베리, 케이퍼, 커피 등 20가지가 대표적이다. 

첫 3일은 서트푸드로 구성한 한 끼 식사와 말차 혹은 케일 주스 1000kcal 내에 맞추어 섭취하고 다음 4일은 1500kcal 내로 서트푸드로 만든 식사 두 끼와 주스를 먹는다. 이후에는 평소 먹는 식단에 서트푸드를 곁들이면 된다. 

하지만 서트푸드에만 의존하다보면 요요현상에 시달릴 수 있으니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고, 첫 7일은 칼로리가 매우 제한돼 영양 불균형을 경계해야 한다. 무리한 저칼로리 식단을 장기간 지속하면 스트레스 증가와 면역기능 악화로 건강에 이상이 올 수 있다. 또 불균형한 식사를 유지하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져 요요현상이 빨리 온다. 특히 모유 수유 중이거나 당뇨병 환자,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