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림스포츠, 반올림에이드, 아이큐비타민 스포츠 진로 적성 및 심리케어 프로그램 공동개발

2020-02-28 15:52
  • 글자크기 설정

[사진=두드림스포츠 제공]



스포츠 관련 기업 사단법인 두드림스포츠와 반올림에이드가 심리치료 및 진로적성검사로 유명한 김동철 대표원장과 김진아 아이큐비타민 대표가 스포츠(체육) 진로적성 및 심리케어 프로그램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제휴 협약식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폰 이용률이 높아지고 학교 밖 체육으로 전이되면서 체육 활동 부족, 과도한 학업, 신체∙정신건강에 미치는 영향 등 대한민국의 미래 주역들이 현대시대의 문제점으로 계속 부각되고 공부하는 학생 선수가 대두되고 있는 스포츠 교육시장에 대한 대응책도 지속적으로 거론되고 있다.

이러한 점을 반영하여 본 협약식의 주요내용은 앞으로 다가올 변화에 대응하고자 지도자 및 운동선수들의 자질과 적성검사는 물론 정서, 심리, 경쟁불안 등 현상 진단을 위한 연구개발을 시작으로 ▲ 스포츠 진로적성검사 ▲ 체육활동 적성검사 ▲ 심리진단 및 마인드 디자인 등 우수인력을 양성하고 스포츠 저변확대에 기여하고자 뜻을 함께하였다고 전했다.

김동철 박사는 “별마당 도서관 기획자이자 국내 최고의 심리전문가로서 스포츠시장에 대한 문제점을 통감하며 좋은 파트너들과 함께 의미 있는 동행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