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들 단지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주 52시간 근무제가 보편화됨에 따라 주말에 가족과 함께 하는 시간이 크게 증가한데다, 워라밸 트렌드 확산으로 단지 내에서 문화, 레저, 식사 등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곳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이 많아졌기 때문이죠.
이 같은 추세는 분양 시장에도 반영되고 있습니다. 4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인천 미추홀구에서 분양한 '인천 미추홀 꿈에그린'은 단지 내에서 쇼핑, 문화, 메디컬 서비스까지 누릴 수 있는 복합단지라는 점에서 높은 인기를 끌었고, 1순위 청약에서 평균 6.64대 1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또 지난 5월 광주광역시 서구에서 분양한 '광주 화정 아이파크' 역시 평균 67.5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이 단지는 도보권에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해 대형서점, 영화관 등을 갖춘 복합문화예술공간인 광주유스퀘어, 이마트 등이 위치해 올인원 라이프가 가능한 단지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주변 인프라와 입지 여건을 꼼꼼히 따져 주거 편의와 삶의 여유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단지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
올가을에도 도보권에 쇼핑, 문화 및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올인원 라이프 단지들이 분양에 나섭니다.
한화건설은 이달 전북 전주에코시티 주상복합용지 1,2블록에서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지하 5층~지상 45층, 총 6개동 규모 복합단지로, 전용면적 84~172㎡ 아파트 614가구와 전용 84㎡ 단일면적 주거용 오피스텔 203가구로 구성됩니다. 단지 바로 옆에 키즈 도서관, 수영장, 주민 센터 등이 들어서는 에코시티 복합커뮤니티센터가 오는 2022년 들어설 예정입니다.
롯데건설은 연내 강원 춘천시 약사동 156-1번지에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하 2층~지상 27층, 7개동, 총 873가구 규모로, 이중 전용 59~84㎡, 660가구가 일반에 분양됩니다. 도보권에 위치한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메가박스, CGV, 춘천 중앙시장, 강원춘천경찰서, 춘천지방법원, 춘천문화예술회관 등이 가깝습니다.
또 쌍용건설은 이달 부산 해운대구 중동 1369-8번지 일원에 '쌍용 더 플래티넘 해운대'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단지는 전용 84㎡, 총 171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도보권에 이마트와 세이브존 등 쇼핑시설을 비롯해 공방과 갤러리가 모여 있는 솔밭예술마을, 해운대 해수욕장, 구남로 문화광장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