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증시] 은행 섹터 강세에 980p 쉽게 넘고 고공행진?

2018-08-22 08:36
  • 글자크기 설정

은행주, 시장 선두 자리로…VN지수, 990p까지 오를 수도

[사진=베트남비즈]


22일 베트남 주식시장의 상승세가 예상됐다. 최근 부진했던 은행종목이 전날부터 회복세를 보였기 때문이다.

현지 경제 매체 베트남비즈는 전문가 발언을 인용해 “시장이 저항선에 접근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은행주의 강세가 시장의 상승세에 도움을 줄 것”이라며 “은행 섹터가 전체 시장의 선두 자리로 등극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날 호찌민증권거래소(HOSE)의 VN지수는 전일 대비 9.59포인트(p), 0.99% 뛴 979.21p로 거래를 마쳤다. 저항선 970p를 돌파는 물론 980p 눈앞까지 올랐다. 시가총액과 거래액 상위 30개 종목으로 구성된 VN30지수는 9.62p(1.02%) 뛴 955.27p를 기록했다.

베트남비즈는 “VN지수가 980p~983p의 저항에 근접할 것으로 보이지만, 걱정하지 않는다. 은행 종목의 상승세가 VN지수가 쉽게 저항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21일 기준 최근 1주일간 베트남 VN지수 변동 추이.[사진=인베스팅닷컴 캡처]


바오비엣증권(BVSC) 역시 은행 섹터의 강세가 전체 시장의 상승세를 뒷받침하리라 전망했다. BVSC 애널리스트는 “은행 주식의 강세는 VN지수에 날개를 달아줄 것”이라며 “이날 시장의 선두 자리에는 은행 종목이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베트남투자개발은행(BIDV)증권도 VN지수의 980p 돌파에 주목하고 있다. BIDV증권 애널리스트는 “현재 주식시장은 단기 상승 추세에 있다. 투자자들은 VN지수가 980p를 돌파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며 “VN지수가 980p를 넘어서면 미·중 무역협상 결과에 주목하며 매수 기회를 노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이공하노이증권(SHS)은 VN지수가 계속 상승 곡선을 그려 최대 990p까지 오를 수도 있다고 내다봤다. SHS 애널리스트는 “이날 VN지수는 980p~990p의 강한 저항 구간에 진입해 상승 곡선을 그릴 수도 있다”며 “단기 투자자들은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있는 종목의 추가 이익 실현을 위해 이 랠리를 이용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롱비엣증권(VDSC)은 현재 투자자들이 흥분 상태에 있다고 판단했다. VDSC 애널리스트는 “투자자의 심리적 흥분과 함께 시장이 크게 뛰었다. 유동성도 안정적이었다. 대형주와 함께 중·소형주도 올랐다”며 “이런 긍정적인 흐름은 22일 시장에서도 계속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