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기차엑스포 조직위, 성공 개최 다짐…“전기차 다보스포럼으로 도약하겠다”

2017-01-24 17:07
  • 글자크기 설정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지난 23일 제주 중문관광단지 내 여미지식물원에서 제4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한 사전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김대환 조직위 위원장(왼쪽 여덟 번째)와 표현명 롯데렌탈 대표(왼쪽 일곱 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제전기차엑스포 조직위원회]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원회가 지난 23일 제주 중문관광단지 내 여미지식물원에서 제4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한 사전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장소는 오는 3월 17일부터 일주일간 ‘전기차의 미래 그리고 친환경 혁명(Future of EV, Eco-reVolution)’을 주제로 하는 제4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가 개최될 장소이기도 하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환 조직위 위원장, 오성택 조직위 이사, 김문숙 서귀포시 경제산업녹지국장을 비롯해, 표현명 롯데렌탈 대표, 장명선 서귀포관광협의회 회장, 남상규 여미지식물원 대표, 최갑열 제주관광공사 대표, 홍유식 하나투어제주 대표, 이상학 하얏트 리젠시 제주 부총지배인, 박영규 한국관광공사 제주지사장, 서재석 KBS아트비전 대표 등 협력사 대표와 관계자가 참석했다.

김대환 위원장은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는 세계에서 유일한 순수 전기차 올림픽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특히 전기차 대중화 원년을 쓰는 올해야 말로 전기차의 다보스포럼으로 도약 수 있는 적기”라고 힘주어 말했다.

전기차엑스포 공식렌터카인 표현명 롯데렌탈 대표는 “전기차를 보다 많은 운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롯데렌터카, 그린카 상품들에 전기차를 추가하며 친환경 전기차의 대중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면서 “전기차 대중화에 일조하기 위해 이번 전기차엑스포에 동참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제4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는 주요 완성차, 배터리, 충전기 등 전기차 관련 기업들과 전력•에너지 부품, 인프라, 협회, 연구소 등 전기차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유망기업, 기관 등이 참여한다.

현재 국내외 전기자동차 기업 및 협회, 학회, 지자체 등의 전시 참가신청을 받고 있고 공식 접수는 오는 2월 17일까지다. 자세한 참가 조건 및 설명은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조직위에 문의하거나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와 함께 △전기자동차 관련 기업 대표들의 토론과 정보 공유의 장인 ‘EV CEO Summit“ △국내 지자체는 물론 전세계 국가 및 도시의 장이 함께하는 ’EV 리더스라운드테이블‘ 등의 콘퍼런스가 개막 첫날인 3월 17일 오전부터 진행된다.

이밖에도 전기차 관련 유망 중소기업들이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발표하는 EV PR쇼의 규모를 확장해 3월 18일과 19일 주말 양일간 진행될 계획이다.

전기자동차의 정책과 트렌드를 통해 향후 미래를 전망하는 △제2회 전기차국제표준포럼 △제1회 자율주행•전기차국제포럼 △글로벌EV협의회 총회 및 포럼 등의 콘퍼런스도 눈 여겨 볼만하다.
아울러 △ICESI2017(국제EV논문전) △제2회 국제전기차컨셉디자인 공모전 △전국청소년 전기차세상 그림공모전 △전도 어린이 사생대회 등의 부대행사가 사전 접수를 받고 있다.

지난해 제3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는 전기차 제조사 및 관련 산업군 145개사가 참여했으며, 약 7만 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사단법인 한국전시산업진흥회로부터 국제 인증 전시회임을 인증 받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