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오늘 출간…출판기념회 열어 정책·비전 설명

2017-01-17 08:20
  • 글자크기 설정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가 15일 오후 서울 구로구 성공회대학교 성미가엘성당에서 열린 고(故) 신영복 선생 1주기 추모식에서 추모사를 하고 있다. 2017.1.15 [연합뉴스]

 
아주경제 김혜란 기자 = 야권 유력 대선 주자인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17일 오전 10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대담 에세이집 '대한민국이 묻는다-완전히 새로운 나라, 문재인이 답하다' 출판기념 간담회를 연다. 문 전 대표가 이번에 출간하는 대담집은 사실상의 대선 공약집으로 평가된다.

이날 간담회는 문 전 대표가 출간 소감을 밝힌 뒤 기자들과의 간담회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에세이집에는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한반도 배치, 검찰 개혁 등 정책 구상과 여권의 경쟁 주자로 떠오른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에 대한 평가 등이 담겼다. 에세이집은 360쪽 분량으로 기억·동행·광장·약속·행복·새로운 대한민국 등 6개 주제로 묶였다.
춣판사인 21세기북스는 문 전 대표의 어린 시절부터 현재까지 일대기와 지금 대한민국이 겪는 진통의 시작과 해결책, 그가 설계하고 다시 세우고자 하는 대한민국의 청사진이 두루 담겼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