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 창조오디션의 업(業)은 창업, 사업, 기업의 업이며 동시에 붐업, 업그레이드의 Up을 의미하는데, 지난 2015년 처음 시작돼 지난해까지 모두 8차례 개최됐다.
신청대상은 사업공고 시작일로부터 7년 이내의 기업 중 투자자 설명(IR)을 준비하는 스타트업이다.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 중이거나 국세·지방세를 체납중인 기업, 정부부처·지방자치단체·기관사업에 참여 제한으로 제재중인 기업은 신청할 수 없다.
내달 23일 열리는 올해 첫 오디션은 △투자자와 슈퍼맨펀드운영사 관계자 △경기도주식회사 관계자 △평가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청 기업의 사업계획 발표와 청중의 모의투자,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이 중 가상투자금을 가장 많이 받은 기업은 가상투자상, 심사위원에게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기업은 심사위원상을 각각 수상하게 되며 수상 기업에는 크라우드 펀딩 등록비용(50%) 등의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신청은 내달 5일까지 이메일(up@gg.go.kr)로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포트폴리오, 관련증빙자료 등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 홈페이지(www.gg.go.kr) 블로그(blog.naver.com/chang-jo)를 참고하거나, 도 제안제도팀(031-8008-2576)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에는 5회의 업창조오디션을 열어 24개 스타트업이 발표하고 7건의 투자 실적과 20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