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7 업(業 ·UP)창조오디션 참가기업 모집

2017-01-17 07:53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도가 ‘2017년 제1회 업창조오디션’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업창조오디션은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이 업계 전문가와 투자자 앞에서 사업모델을 설명하고 사업성을 검증받는 행사로, 창의적인 우수 스타트업이 투자자와 직접 만나는 기회를 마련해주는 것이 목적이다. 

UP 창조오디션의 업(業)은 창업, 사업, 기업의 업이며 동시에 붐업, 업그레이드의 Up을 의미하는데, 지난 2015년 처음 시작돼 지난해까지 모두 8차례 개최됐다.

신청대상은 사업공고 시작일로부터 7년 이내의 기업 중 투자자 설명(IR)을 준비하는 스타트업이다.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 중이거나 국세·지방세를 체납중인 기업, 정부부처·지방자치단체·기관사업에 참여 제한으로 제재중인 기업은 신청할 수 없다.

도는 서류·면접심사를 통해 오디션에서 발표할 5개 내외의 기업을 선정하고 발표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내달 23일 열리는 올해 첫 오디션은 △투자자와 슈퍼맨펀드운영사 관계자 △경기도주식회사 관계자 △평가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청 기업의 사업계획 발표와 청중의 모의투자,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된다.

이 중 가상투자금을 가장 많이 받은 기업은 가상투자상, 심사위원에게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기업은 심사위원상을 각각 수상하게 되며 수상 기업에는 크라우드 펀딩 등록비용(50%) 등의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신청은 내달 5일까지 이메일(up@gg.go.kr)로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포트폴리오, 관련증빙자료 등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 홈페이지(www.gg.go.kr) 블로그(blog.naver.com/chang-jo)를 참고하거나, 도 제안제도팀(031-8008-2576)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에는 5회의 업창조오디션을 열어 24개 스타트업이 발표하고 7건의 투자 실적과 20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