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양사에 따르면 해외 비중이 80%를 육박하는 ‘방대한 유저 풀’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강한 경쟁력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다.
오랜 기간 모바일게임 시장을 공략해 왔던 게임빌과 컴투스는 세계가 스마트폰 게임 시장으로 재편된 이후에 더욱 속도감을 붙여 시장을 주도, 글로벌 리딩 모바일게임사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성과는 다수의 초장수 히트작에 신규 흥행작들이 가세하면서 만든 결과다. 실제로 양사 라이브 서비스의 강화로 6년째 호응을 얻고 있는 ‘피싱마스터’를 필두로 ‘제노니아 시리즈’(6000만),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7000만), ’낚시의 신’ 등 다수의 스테디셀러가 주도하고 ‘드래곤 블레이즈’, ‘MLB 퍼펙트 이닝 16’, ‘컴투스프로야구2016’, ‘원더택틱스’ 등 신작들이 힘을 더했다.
양사는 이 기세를 이어 올해 ‘워오브크라운’, ‘로열블러드’, ‘아키에이지 비긴즈’, ‘히어로즈워2’, ‘프로젝트S(가제)’, ‘소울즈(가제)’ 등 블록버스터 급 신작들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을 정조준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한국은 물론 미국, 일본, 독일, 대만 등 전 세계 10여 개 거점을 기반으로 집중 공세를 펼쳐 글로벌 Top 모바일게임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