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사업은 공동주택 주거환경을 쾌적하게 바꾸고 주민들의 복리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주택법에 의해 사업계획승인을 받은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공모분야는 △도로 또는 하수도 시설·어린이 놀이터·경로당 유지 보수 △단지 안 녹지·인문학 북카페 조성 △재해 우려가 있는 석축·옹벽 보수 △자전거 주차시설·택배 보관 시설 설치 개선 △경비원·환경미화원 등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쉼터시설 설치·보수 등이다.
단, 마을만들기추진단의 마을 르네상스 사업으로 선정됐거나, 타부서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원을 받는 시설은 중복지원을 받을 수 없다.
신청 기간은 오는 16일부터 2월 17일까지이며 방문·우편(시청 본관 1층 주택과) 접수해야 한다.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www.suwon.go.kr) 수원 소식-시정 소식 게시판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서와 사업계획서, 관련 도서(현장 사진, 도면, 견적서) 등을 함께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공동주택지원팀 (031-228-3404)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세대 수가 적어 관리주체가 없고, 상대적으로 단지 환경이 열악한 노후화된 소규모 공동주택 중 입주민들이 공동주택 관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단지를 우선 지원대상으로 삼을 것”이라며 “사업 적정성, 실현 가능성, 효과성 등을 고려해 지원 대상을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