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
![[사진=안산시청 전경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7/01/09/20170109110833253364.jpg)
[사진=안산시청 전경 ]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주민 스스로 자신의 삶의 터전인 마을을 편안하고 즐겁고 행복한 지역공동체 활성을 위해 안산시민을 대상으로 ‘2017년 안산시 마을만들기 주민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주민공모사업은 기존에 실시했던 일반공모사업과 주제별 지정공모형식의 기획공모사업으로 나누며, 일반공모사업은 마중물사업, 공동체활성화사업, 거점공간사업 등 3개 분야 사업으로 진행된다.
또한, 기획공모사업은 주제별로 정주의식 함양을 위한 ‘안산에 살으리랏다!’, 세월호가 테마인 ‘세월호 이슈기반 마을살이 활동’,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을 위한 ‘오손도손 아파트 공동체’ 등 3개 분야 사업으로 진행되며, 각각 사업당 1천만원 이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안산시 마을만들기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수요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로 올해는 주민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하기 위해 주제별 기획공모사업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이번 주민공모사업은 안산시에 거주하는 주민, 단체, 기관이면 누구나 사업신청이 가능하며, 접수는 오는 13일까지 안산시마을만들기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