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습진이 잘 일어나는 아토피성 피부의 경우 날씨 변화에 따라 피부 건조증이 심해지기 때문에 보습크림 하나를 사더라도 꼼꼼하게 살펴보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편강한방피부과학연구소 관계자는 "예민한 피부일수록 피부에 수분감을 부여하면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제품에 함유된 성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지난 10월 런칭한 편강율 아토라인은 예민한 피부의 관리를 돕기 위해 개발되었다. '무자극 화장품 편강율'이라는 타이틀에 맞도록 피부에 유해한 물질은 과감히 빼고 성분을 최소화했다.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부여하기 위한 성분은 피부 자극이 적은 식물성 성분 '금은화'를 주성분으로 했다.
편강율 아토라인 마케팅팀은 "아토라인은 전성분 80%을 천연 식물 추출물인 '금은화'를 사용했다. 금은화는 한방재료로 피부에 부담이 적고 보습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나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며 "자극이 적기 때문에 유아보습크림이나 아기크림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라고 전한다.
한편 아토라인은 ‘아토로션’과 ‘아토클렌져’ 두 가지 종류이며, 편강율 홈페이지와 온누리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다. 12월 9일부터는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35%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편강율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