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이지모바일은 연말연시를 맞이해 '이지톡(EGTALK)' 서비스를 이용하는 군 장병 및 가족, 지인들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기념 '장병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장병 감사 이벤트'는 12월 7일부터 12월 13일까지 올 한 해 동안 가장 고마운 사람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작성한 뒤 응모한 장병을 추첨해 감사의 마음을 담은 크리스마스 선물과 편지를 대신 배달해준다.
최근 이지톡은 SNS, 동영상, 웹툰, 음악 등 기존 사용 가능한 앱(APP) 뿐만 아니라 교육, 종교, 취업, 도서, 게임까지 콘텐츠를 확대하고 다채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군복지단과 협의를 진행 중이다.
이와 관련해 보안에 민감한 군 특성을 감안해 이지톡에 적용되는 자체특허 모바일보안솔루션(MDM·Mobile Device Management) 정책 및 스마트폰 관리 지침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지모바일 관계자는 "올해 2월, 부대에 설치를 완료한 이지톡 서비스는 매월 이용자가 눈에 띄게 증가하는 것은 물론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스마트폰 추가 및 설치를 요청하는 장병까지 늘고 있는 상황"이라며 "2017년에도 이지톡은 그동안의 운영 경험, 이용 패턴 등을 고려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며 군 장병들의 복지 증진 및 소통하는 병영문화 확립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