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세종시교육청은 본청 직원 및 각급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감사 역량강화 연수를 하고있다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3일 시민감사관, 본청 직원과 각급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교육행정 감사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업무미숙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감사사례 이해를 통해 예방감사 효과를 얻고 감사관실 직원과 시민감사관의 감사전문성 향상을 위해 추진됐으며, ▲ 감사원 감사 등 외부감사 사례 및 처리절차 소개 ▲ 시민감사관제도 이해 ▲ 세종교육행정 감사사례․처리절차 이해 등의 내용을 다루었다.
또한 참석자들은 “전문적인 연수를 통해 감사행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중호 감사관은 “이번 연수로 일선현장에서 빈번히 지적되는 감사사례를 안내해 각종 업무관련 비리 및 부정행위를 사전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거두었다”면서, “시민감사관 및 감사담당공무원의 전문성을 고취시키는 등 세종교육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향후 감사관실에서는 하반기 감사결과 모범사례를 널리 알리고 각급 학교들로부터 수감시 어려운 점 등의 의견을 수렴하는 ‘감사소통의 날’ 운영을 계획하는 등 교육현장과 소통하는 감사를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