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건강 음식 "강원나물밥" 홍보 시식회 열려…맛과 향, 뛰어나!

2016-03-30 17:35
  • 글자크기 설정

수도권 등 전국을 대상으로 “강원나물밥” 맛집 선정 추진…조리법 등 전수

강원나물밥 한상 차림 [사진=박범천 기자]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우리나라를 대표할 건강 음식, "강원나물밥"에 대한 홍보 시식회가 열렸다.

강원도의 청정한 자연에서 자란 산채와 푸른 건나물, 오륜쌀, 오륜감자 등의 주재로 만든 “강원나물밥”에 대한 조리법 전수 교육 및 시식회가 30일 오전 강원도 농업기술원에서 개최 되었다.
강원농업기술원은 '농가맛집'과 소비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시식회를 갖고 '강원나물밥'의 우수성과 상품가능성을 평가 받았다.
 

강원나물밥 도시락 세트 
 

평가에 참가한 사람들은 “강원나물밥의 식감과 향이 뛰어나고 청정 나물이 주는 건강한 느낌에 식사 내내 기분이 좋았다“며 만족을 표하며 '강원나물밥'의 상품성을 높게 평가했다.
 

                                                막장 영아자, 간장 부추청양, 간장 곰취, 볶은 고추장 어수리 등 4가지 비빔소스 


박흥규 강원농업기술원장은 “농식품연구소의 특허기술인 푸른 건나물 제조기술을 활용해 산채의 푸른 색감을 느낄 수 있는 조리법 3종과 현대인의 입맛에 맞도록 산채를 활용한 막장 영아자, 간장 부추청양, 간장 곰취, 볶은 고추장 어수리 등 4가지 비빔소스를 개발해 취향에 맞는 맛과 향을 첨가해 먹도록 해 골라먹는 재미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강원나물밥" 농가 맛집 전수를 위한 교육 모습 [사진=박범천 기자]


도 농업기술원은 '강원나물밥'을 강원도의 대표음식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매달 둘째주 일요일에 서울 대학로 장터 등에서 강원나물밥 판매를 추진해 청정 강원의 건강한 맛을 알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내달 17일 서울 명동성당에서 ‘농부와 요리사’를 주제로 강원나물밥 홍보를 추진한다.

또한, 수도권에 “강원나물밥” 맛집을 선정해 조리법을 전수해 모든 국민이 쉽게 맛볼 수 있는 강원도 대표 음식으로 인식 시켜 나갈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