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문학 강좌 ‘영화로 만나는 문제적 인간’은 지난해에도 수강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던 프로그램으로 지속적인 지역민들의 강좌 재개설 요구를 반영해 덕이도서관에서 한 번 더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덕이도서관은 대중적 인문 정신문화 확산과 교양 함양을 위해 올 한 해 ‘2016 도서관, 인문학을 만나다’라는 프로젝트를 기획 운영한다.
‘영화로 만나는 문제적 인간’은 이 프로젝트의 첫 스타트를 끊은 프로그램으로 오는 3월 8일부터 4월 26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진행된다.
또한, 도서관은 다음달 8일부터 5월 10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10회의 교육과정으로 손유희 지도사 자격증 과정 ‘손놀이 창의쑥쑥 손유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자들은 손길로 시선을 잡고 다양한 사물과 감정을 표현하는 손유희 관련 다양한 교육기법을 배워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업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 실제 현장에서 아이들의 흥미 유발 및 집중력 향상을 위한 교육활동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와 교재비는 개별 부담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도서관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선착순 접수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덕이도서관 담당자(031-8075-9314)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덕이도서관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자기계발과 평생교육을 돕기 위한 다양한 도서관독서교육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