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신곡 ‘Rain’ 국내 8개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

2016-02-03 11:41
  • 글자크기 설정

[사진= SM엔터테인먼트 제공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SM의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스테이션)의 첫 주자 태연이 신곡 ‘Rain’(레인)으로 각종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막강 솔로 파워를 보여줬다.

소녀시대 태연은 금일(3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Rain’을 발표, 타이틀 곡 ‘Rain’은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 벅스, 소리바다, 몽키3 등 8개 음원 차트 실시간 1위를 차지해 음원 차트를 평정했은 물론, 또 다른 신곡 ‘비밀(Secret)’ 역시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 벅스에서 2위에 오르는 등 상위권에 랭크되는 저력을 과시하며 음원퀸다운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번 타이틀 곡 ‘Rain’은 재즈의 소울풀한 느낌을 살린 미디움 템포 곡으로, 독특한 멜로디와 코드 진행이 인상적이며, 헤어진 연인에 대한 추억을 ‘비’에 빗대어 아름다웠던 사랑을 회상하는 스토리에 담긴 가사가 감성을 자극해 많은 이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또한 태연은 음원 공개와 동시에 공식 홈페이지, SMTOWN 유튜브 채널(https://youtu.be/eHir_vB1RUI) 등에서 타이틀 곡 ‘Rain’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 태연의 새로운 음악과 감각적인 영상미를 만날 수 있는 뮤직비디오로 글로벌 음악 팬들은 물론 네티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태연의 디지털 싱글 ‘Rain’을 공개하며 화려한 시작을 알린 SM의 새로운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은 오는 19일부터 본격적으로 매주 금요일마다 새로운 음원을 공개, 다양한 아티스트, 프로듀서, 작곡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대 브랜드로서의 콜라보레이션 등을 통한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일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